본문 바로가기
PC 게임 리뷰/보더랜드2

보더랜드2 : 숨겨진 일지

by 김상래 2023. 1. 19.
반응형

 

보더랜드 2 : 숨겨진 일지 공략입니다.

Sanctuary의 Tannis에게 받을 수 있는 미션입니다.

Tannis 정신병의 원인을 알아볼 수 있는 미션인데요.

Echo들이 흥미진진 합니다 ㅎㅎ

 

 

자폐증에 걸린 고고학자가 어떻게 Sanctuary에서 살아남았을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이제부터 알아보시죠.

 

 

Vault 가 열렸을 때 숨긴 메모를 찾아달라고 하네요.

일단 움직여줍시다.

 

 

Highlands로 떠나볼까요~

 

 

퀘스트 표지를 따라 하나하나 찾아가보면 되는데요.

숨겨져 있는 곳이 있으니 잘 찾아보셔야 됩니다.

 

 

Highlands 중간에 있는 다리 밑에 있는 창고로 이동해 줍시다.

원 표시를 해두었는데요.

원 표시 한 곳은 아니고 더 들어가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원 표시한 곳으로 이동하면 보이는 요 창고인데요.

H빔과 H빔 사이를 걸어가면 떨어지니 점프해서 살짝 움직여주시면

무난하게 H빔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Echo 획득~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네요.

 

 

Sanctuary 주민과 인사를 하면서

빠져나갈 방법을 찾았다는 Tannis.

뭔가 불쌍하기도 하고..

 

 

구역질도 하고, 코피가 터져서 인사를 건넨

여성에게 피를 뒤집어씌웠다고 하네요. 

증상이 좀 심각합니다.

 

 

두 번째 Echo를 찾기 위해 도착한 곳을 지키고 있는

Badass Pyre Thresher.

생각보다 아픈 적이더라고요. 

그래도 해치워 줍시다.

 

 

Thresher를 해치우고 퀘스트 표지 쪽으로 가면

요런 미니 항구가 있는데요.

항구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나룻배 위에 Echo가 있습니다.

대체 여기까지 어떻게 숨긴 건지 모르겠네요.

두 번째 Echo 획득~

 

 

다른 사람들을 만나기 싫어서 Skag 내장까지 뒤집어썼다는 Tannis.

엄청난 노력입니다..

 

 

Jack 이 Vault 열쇠를 할만한 짓을 추론하는 Tannis.

메인 퀘스트가 진행될수록 Tannis의 물음에 대한 답을 알게 됩니다.

일단 다음 Echo를 찾아 떠나봅시다.

 

 

돌산 중간에  있는 차량 안에 있는 echo.

원 표시 해놓은 Stalker egg를 파괴해주셔야 문이 열립니다.

참고하세요 ~~

 

 

세 번째 Echo 획득!

얼른 다음 이야기를 들어봅시다.

 

 

띠용.. 고대 외계인 전사. 

뜬금없네요.

어쨌든 젊은 남자가 Tannis를 보고 이쁘다고 했다고 하네요.

다음 내용 스크린숏이 어디 갔는지는 모르겠네요..

꼭 한 장씩 사라지네요 스샷이 ㅠㅠ

어쨌든 별일 없었다고 하면서 몇 시간 동안 구토를 했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네 번째 Echo를 찾았습니다.

전기 펜스가 가로막고 있네요..

 

 

전선을 따라가 보면 나오는 전기배선함!

터뜨려줍시다!

 

 

전기 펜스가 해제되었습니다.

얼른 들어가서 마지막 Echo를 얻어줍시다.

 

 

Tannis의 발작적인 면이 재밌었는데,

마지막 echo라 그런지 그런 내용이 없네요 ㅠ 

아쉽습니다.

열쇠의 충전에 필요한 에너지가 모자라서 모으고 있을 거라는 추론을

Roland에게 전달해주는 Tannis.

모든 Echo들을 모았으니 Sanctuary로 돌아가줍시다.

 

 

Tannis에게 보고하면 되는데요.

보상은 이리듐 4개, 2611xp입니다.

돌아다니기만 하는 퀘스트라 날먹인데, 이리듐과 경험치라니~~

나름 쏠쏠하네요.

 

 

보더랜드 2 : 숨겨진 일지 공략완료~

저는 다음 공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PC 게임 리뷰 > 보더랜드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더랜드2 : 야생동물 보호  (0) 2023.01.25
보더랜드2 : 고문의자  (2) 2023.01.21
보더랜드2 : 박사의 지시  (0) 2023.01.17
보더랜드2 : 탄광차 대작전  (0) 2023.01.09
보더랜드2 : 온화한 거한  (2) 2023.0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