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제품 리뷰

현금 거래 사기 당한 후기

by 김상래 2020. 8. 25.
반응형

혹시 제목만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조금 의아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저와 같은 피해자로 생각됩니다..

제목 그대로 요새 유행하는 현금거래 사기를 당했는데요 ㅋㅋㅋㅋㅋ

산지 2주 된 세탁기가 고장이 나서 제품 불량으로 환불을 받고 난 후 세탁기를 찾다가 당해버렸습니다..

 

저처럼 사기당하지 마시라고, 사기당한 후기 올려봅니다.

 


1)

우선, 요새 모바일로 가전, 가구 구매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도 그랬습니다 ㅋㅋㅋ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이번에 독립을 하게 되면서 집에 필요한 가전들을 전부 모바일로 구매했습니다.

냉장고, 세탁기, 매트리스, 침대 프레임 등등.. 정말 많은 제품을 모바일로 구매했는데요.

잘 사용하다가 세탁기 뽑기가 잘못되어서 세탁기를 반품시키고 나니 당장 생활이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당장 세탁기를 사용할 수 없으니 너무 불편해 많이들 사용하시는 카카오 페이&옥션&G마켓&쿠팡 등등의 어플을 사용해

저렴한 세탁기를 찾던 도중 다른 곳보다 2만 원가량 저렴한 판매자를 찾았습니다.

 

사기꾼 ..

요게 업체 정보입니다.

혹여나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조심하세요.


2)

결제를 하고 며칠을 기다려도 설치 날짜를 조율하기 위한 연락이 없기에 G마켓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 취소를 하고,

이번엔 옥션에서 비슷한 가격에 판매하는 판매자를 찾아 결제를 하였으나 또 연락이 없더라고요.

당장 빨랫감은 쌓여만 가고 입을 옷은 커녕 샤워하고 몸을 닦을 수건도 모자라지기 시작하자 마음이 조급해졌습니다.

옥션 측에 연락을 취하니 옥션 측에서 전화를 해도 받지를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옥션 측에서 취해줄 수 있는 방법메일로 문의 -> 24시간 대기후 메일로 재문의 -> 24시간 대기후 핫라인 연결

요렇게밖에 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당장 수건이 없어서 썼던 수건을 쓰고 또 쓰고 하는 상황인데..

그래서 일단 알겠다고 한 뒤 판매자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자 지금까지 안 받던 판매자와 통화연결이 되었습니다.

멍청하게 ' 바빠서 연락이 안 되다가 옥션에서 연락이 가니까 연락을 받았나 보다.. ' 하고 통화를 했는데요.


나) 이번에 옥션을 통해 LG 14kg 통돌이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혹시 배송이 언제 올까요?

 

죄송하지만 저희가 지금 재고가 없어서 2주 ~ 4주 정도는 기다리셔야 합니다 ( 사기꾼

 

나) 아, 그럼 취소해주세요. 이 제품이 요새 잘 나가나 봐요. 

     G마켓에서도 구매하려고 했는데 판매자분이 재고가 없다고 하시던데.. 알겠습니다.

 

G마켓에 올려져 있는 제품 가격이 저희랑 비슷하면 저희가 올린 제품일 텐데..

그럼 저희가 본사에 직접 주문을 넣어서 배송해드릴게요.

원래는 저희가 물건을 받아 수수료를 받고 해 드려야 하는데,  그냥 해드릴게요.

옥션에서는 구매 취소를 해주시고요.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제가 본사로 주문 넣겠습니다.

( 사기꾼

 

 

 

01
문자 내역


통화와 위의 문자가 마무리된 후 계좌번호를 받고 신나서 입금을 하고 설치 날인 8/12!

오후가 넘도록 기다렸으나 연락 한 통 없고, 저희가 연락을 해도 벌써 차단한 건지 통화 연결이 안 되더라고요 ㅋㅋㅋㅋ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까지 다 나와있는데 이런 사기를 친다고? 하며 설마 아니겠지.. 

하며 기다렸는데 결국 연락이 없었습니다.

그때 번뜩 머릿속에 스쳐가는 더 치트...

 

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멍청하게 더 치트 먼저 검색해볼걸..

차마 옥션, 지마켓 같은 대형 플랫폼에 사기꾼들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하는 생각을 노린 요새 유행하는 수법이라고 하네요..

 

대형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간이사업자를 내고 판매자 등록을 한 후 판매는 하지 않고 기다립니다.

그럼 마음이 급한 저 같은 사람들은 판매자 번호로 전화를 하고..

현재 나에게는 재고가 없지만 현금으로 계좌이체를 해주면 플랫폼에 내야 할 수수료 or 내가 조금 손해를 보고 

본사에서 직접 주문을 해주겠다. 하는 식으로 입금을 받고 바로 칼 차단..

 

세탁기뿐 아니라 노트북, 냉장고 등등 가격대가 좀 나가는 가전제품들을 대상으로 이런 사기가 횡행하고 있다고 하니

현금 결제 유도 시 바로 지마켓, 옥션 등의 플랫폼으로 신고해주세요!!


바로 경찰서로 달려가서 사건 접수를 했는데요.

전자상거래 사기 사건 접수에 필요한 서류이체 확인증, 문자 내역을 프린트해가셔야 사건 접수가 가능합니다.

혹여나 아직 당하지 않으신 분들현금 거래 유도 시 바로 끊어버리시고요!

혹시 저처럼 당하신 분들은 꼭! 이체확인증과 연락한 내역을 프린트해가서 사건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사건 접수를 해주신 형사님 말이 예전보다 잡을 확률이 많이 올라갔다고 하시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금전적인 부분보다 너무 괘씸해서 돈을 돌려받는 것보다 천천히 괴롭혀주려고 해요..

언제 잡힐지는 모르지만 귀찮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꼭! 꼭꼭!! 신고하셔서 사건 접수하시길 바라요.

 

피해자가 생각보다 많은지 수원에서 인천까지 인계가 되었습니당..

잡게 되면 시리즈물로 연재나 해봐야겠어요.

제 집이 생겨서 외식을 안 하다 보니 블로그에 올릴만한 컨텐츠가 많이 줄어들었었는데 덕분에 한 건 올렸네요~~

고마워요 사기꾼 아저씨~ ^^ 

 

-----

 

이후, 대포 통장의 주인은 잡았다고 연락이 왔으나 ..

돈은 돌려받지 못하였고 .. 

해당 대포통장 소유주 분은 감빵에 가셨다고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돈이지만

한 푼 못 돌려받고 이렇게 되니 속이 쓰리네요.

더 큰 사기를 안당하도록 인생 공부한 셈 치려고 합니다.

혹여나 저와 같이 현금 사기를 당하신 피해자분들.

사기치는 놈들이 나쁜놈이지, 당한 사람이 바보는 아닙니다.

얼마나 사람 속성을 교묘하게 이용해먹는지..

중고 거래도 아니고 대형 플랫폼에서 이렇게 당할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 

잘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