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 리뷰/보더랜드2

보더랜드 2 : 신의발톱 [Part : 3 최종]

by 김상래 2023. 8. 30.
반응형

 

저번에 이어 정말 마지막

보더랜드 2 : 신의발톱 [part : 3]

공략입니다.

 

 

계단 때문에 못 오는 

Claptrap을 버려두고

드디어 도착한 Hero's Pass.

 

 

Jack의 열쇠도 

거의 충전이 되었다네요.

어쩐지 Warrior 소리를 하도 들어서

못 보고 끝내면

아쉬울 뻔했습니다.

 

 

Vault of the Warrior.

최종장에 어울리는

지옥 같은 디자인의 맵.

그만큼 간지도 철철 납니다.

 

 

또다시 주절거리는 Jack.

Pandora를 망친게 저라면서

아주 쏟아내고 있네요.

내가 뭘 했는데..

Bandit들 처리하고 행성 정화에 기여했건만..

 

 

모든 것의 종지부!

아주 듣기 좋은 말입니다.

길고 길었던 

보더랜드 2의 끝이 다가옵니다.

 

 

최종보스(인 척하는) Jack.

왜 Handsome 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냥 말상인디..

 

 

렌더링도 잘 안된 Jack.

얼굴도 뭉개져서 찍혔습니다.

 

 

몇 대 맞고 

피투성이가 된 Jack.

그동안 괴롭혀왔던 

악당 치고는 너무 약한데요.

 

 

타이밍 좋게 충전된 열쇠.

lilith 렌더링도.. 무너지네요.

 

 

어차피 죽을 거면서

가오 부리는 Jack.

늦긴 뭘 늦어..

 

 

살아있어야 이기는 거지.

곧 죽을 것 같은데..

피도 철철 나고, 

뭐를 이겼다는 건지.

 

 

Jack이 기다리던 그 생물 병기!
Warrior 등장!!
카직스와 말파이트를 섞은 느낌이군여.

 

 

그래도 간지 하나는

기가 막힙니다.

용암 용(龍)이라니..

 

 

자체 모자이크가 된 Jack.

얼굴이 너무 피투성이라

모자이크 돼버렸습니다.

 

 

하지만 Warrior도 허접하죠..?

가슴 중앙의 불꽃을 공격해야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무기 파밍이 잘되어서

딜이 쑥쑥 박히네요.

 

 

Warrior를 상대하는 팁을 드리자면

올라오는 바위들을 밟고

높은 곳으로 올라가서

공격하면 됩니다..

그냥 점프 점프 뛰면서 올라가서

공격하면 끝..

 

 

확인 사살을 위해

Moonshot 콘솔로 조져줍시다.

 

 

준비하시고~~
쏘세요!

 

 

오.. 죽은 줄 알았는데

아직 살아있었네요.

악당의 최후란.. 

이렇게 쓸쓸한 법입니다.

 

 

내 아이의 원수의 손에 죽기는 

싫다고 하니..

이걸 어쩐담.

Warror가 신이라기엔

너무 물몸이던데..

그러게 적당히 탱템도 껴줬어야지.

 

 

죽음 앞에서도 주절거리는 Jack.

Bandit이 사라지고 

Hyperion Loader 들과

수용소에 갇힌 사람들만 있는

행성이 될뻔한 Pandora.

어쨌든 자유가 있는 지금이 낫죠.

 

 

마지막 소원이

자식의 원수에게 죽기는 싫다 했으니

쌓인 게 많을 

Lilith에게 양보해 줍시다.

그동안 충전기로 쓰이면서

많이 쌓였을 테니까요.

 

 

Handsome Jack 스킨도 얻고

아주 좋습니다.

기념 삼아 계속 쓰고 다녀야겠어요.

 

 

이건 뭐지?

뭐긴 뭐야.

보더랜드 3의 예고편이겠지,,

 

 

lilith에게 맡겨줍시다.

이제 와서 뒤통수 칠 일도 없을 테니까요.

 

 

한 명씩 친구들이 등장하고..

Mordecai는 괜찮은데

Brick은 좀 다쳤나 봅니다.

 

 

본인도 아무것도 안 했으면서

따지기 시작하는 lilith.

 

 

엥? 그건 아닌데.

" 우리 " 가 이긴 게 아니라

" 내 " 가 이긴 거지.

이 친구들아.

 

 

충전기로 쓰였으니

꼴도 보기 싫겠죠.

저희 집 충전기도 

제 핸드폰을 보고

저런 생각을 할까요?

 

 

맙소사.

Warrior가 하나가 아니었군요.

하나당 게임 시리즈가

하나씩 나온다면

죽을 때까지 플레이하겠어요.

 

 

그리고 드디어 올라가는

스탭 롤.

드디어 길고 길었던

보더랜드 2 공략이 끝났습니다.

 

 

Bloodwing을 잃은

Mordecai는 

새 친구가 생겼습니다.

이번 친구 이름은 뭘지

궁금하네요.

 

 

Roland의 무덤 앞에

모인 친구들.

왜 셋만 있고, 

나는 빼놓지?

 

 

새로운 플레이 데이터 모드가 풀렸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보더랜드 2를 돌아다니며

몬스터를 사냥하고

템을 파밍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아 3의 균열 같네요.

저는 스토리충이라

이만 Pandora를 놓아줘야 할 것 같습니다.

한 동안 못했던 

중세 분노 조절 장애아를 플레이해줘야 하거든요.

저는 킹덤컴 딜리버런스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보더랜드 2 공략 완료!

그동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