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수원 오래된 부대찌개 맛집) 두꺼비집 부대찌개(내 돈으로 다녀온) 후기

by 김상래 2022.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수원에서 오래전부터 유명한 부대찌개 맛집,

" 두꺼비집 부대찌개 "

입니다.

 

 

수원역 주변, 경기도청 주변 부대찌개 맛집인데요.

위치는 매산초등학교 정문 바로 앞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100 (매산로 3가 45-1)

주차 가능

031-242-4267  / 031-244-2428

오전 9:30 ~ 21:30

명절 제외 연중 무휴

 

가게 기본 사항은 위를 참고하시고요~

 

 

위풍당당한 두꺼비집 부대찌개 건물.

정문 옆의 두꺼비 두 마리가 인상적이네요 ㅋㅋ

 

 

가게 옆 한편에는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

차량을 가져가셔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1층 68석, 2층 111석의 총 179석의 엄청난 좌석 수입니다.

예약 문의는 해당 번호로 연락하시면 되겠고요.

 

 

수원 부대찌개 맛집, 두꺼비집의 메뉴판입니다.

부대찌개, 추가밥, 모듬구이 와 다양한 사리 추가 메뉴들이 있어요.

저희는 부대찌개 2인에 라면, 떡, 만두 사리만 추가했습니다.

부대찌개에 기본적으로 당면이 조금 들어간다고 해서 따로 당면을 추가하지는 않았어요.

 

 

주문 후 금방 나온 밑반찬들과 사리들.

깍두기, 오이지, 콩나물 이 기본찬으로 나오고,

떡, 만두, 라면 사리는 추가분이에요!

 

 

부대찌개가 나오자마자 한 컷

아직은 맑은 국물에 재료들만 정갈하게 있지만

곧 보글보글 맛있어질 예정입니다 ㅋㅋㅋ

 

 

아무래도 부대찌개다 보니 팔팔 끓고 난 후에는 색감이 이쁘질 않아서..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사진은 요걸로 선택하게 되네요 ㅎㅎ

 

 

요런 모습입니다..

국물만 조금 떠먹은 상태인데, 맛있는 부대찌개가 아니라

잡탕 같아서 가게 사장님께 죄송하네요..

 

 

부찌에 빠질 수 없는 라면 사리도 투하해 주고요~

둘이서 야무지게 한 그릇 싹싹 다 비웠습니다 ㅎㅎ

 

두꺼비집 부대찌개는, 베이크드 빈이 들어가지 않아

걸쭉한 특유의 맛을 사랑하시는 분들께는 조금 아쉬울 수 있는데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극호를 외치실만한 맛이에요.

저희 부부는 제가 베이크드 빈을 너무 좋아하고,

와이프가 깔끔한 국물을 좋아하는데, 그래도 정말 맛있게 즐기고 왔습니다.

한 줄 평과 함께 오늘 리뷰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한 줄 평 : 수원의 오래된 부대찌개 맛집, 쌓여온 세월만큼 이미 유명하고 검증된 수원 대표 맛집.

 

지금까지 수원 부대찌개 맛집, 두꺼비집 부대찌개 리뷰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