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클리커

캐쥬얼 도트 클리커) 응가팩토리 (엔딩 포함) 공략

by 김상래 2020.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바일 게임은 캐쥬얼 도트 클리커 게임 응가 팩토리입니다.

이름부터 좀 기괴하죠? ㅋㅋㅋ 전에 리뷰했었던 식인식물 키우기 제작사인 카페인 몬스터에서 제작한 도트 클리커 게임인데요. 아무래도 1인 개발 인디 개발팀이다 보니 클리커류 게임이 많이 나오네요.

혹시 식인 식물 키우기가 궁금하시다면 클릭해주세요~

 

2020/02/06 - [일상/모바일 게임 리뷰] - 킬링타임용 클리커 게임) 식인식물 키우기(엔딩 포함) 공략

 

킬링타임용 클리커 게임) 식인식물 키우기(엔딩 포함)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 볼 게임은 카페인몬스터에서 만든 모바일 킬링타임용 클리커 게임 식인식물 키우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던전 경영이나 시뮬레이션을 좋아해서 어떤 게임을 할까 고민하던 찰나에 우연히 구..

sanglae.tistory.com

응가 팩토리라는 게임 이름답게 이 게임은 응가를 만드는(!) 게임인데요 ㅋㅋㅋㅋ

먼 미래에 사람들이 기계로 만든 응가를 예술작품으로 보기 시작해서 이를 이용해 부자가 되고 싶은 주인공이 기계를 만들어 응가를 만든다는 게 게임의 줄거리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는지 보여드릴게요.

 

 

이런 게임입니다. 응가 만드는 기계인 poopy man에 재료를 넣으면 사람이 만드는 방식과 동일하게 입에서 저작 작용을 통해 1차 분해, 위에서 2차 분해 후 장에서 숙성시켜 내보내면 돈이 들어오는데요. 스토리는 재료를 하나씩 언락 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수록 진행이 되고, 강화 탭에서 숙성 시간, 톱날 증가, 톱날 속도 등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시세 탭에서는 응가의 kg 당 가격을 올릴 수 있고요(광고 시청, 포인트로 시세 증가), 상점 탭에서는 현질, 설정 탭은 기타 설정 이 있는데요. 게임 플레이 방법은 처음 시작하면 튜토리얼로 자세히 알려주니 제가 딱히 알려드릴 부분은 공략과 엔딩 정도라서 그 부분들 알려드릴게요.

 

 

 

스토리


처음에는 재료로 음식들을 먹이더니 나중에는 철, 구리 등 광물도 먹이고 반도체도 먹이고 ㅋㅋㅋ 이상한 재료들을 막 먹이기 시작합니다. 

 

 

음식재료 -> 광물 -> 생활용품으로 넘어갈 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은, 금 같은 광물보다 신발 같은 생활용품이 더 비싸더라고요 ㅋㅋㅋㅋ

 

 

생활용품 -> 전자기기로 넘어가는 화면입니다. 전자기기 마지막 재료에 외계 부품을 넣는데요. 그 때문인지 그다음 업그레이드가 좀 골 때리게 바뀝니다.

 

 

갑자기 POOPY MAN이 커지더니 지구를 씹어먹고, 타노스처럼 굴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는 행성을 먹기 시작해서, 은하를 먹기 시작합니다. 이미 은하를 씹어먹을 정도로 거대한 존재가 되었는데도 게임 진행마다 세금은 따박따박 떼 가더라고요..

 

 

짠! 요게 엔딩입니다 ㅋㅋㅋㅋㅋ 20.02.24 기준 엔딩이에요. 엔딩은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었다는데 제가 다시 이 게임을 플레이할지는 의문이네요.. 이제부터 공략 겸 그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공략


제가 겪은 건데요 ㅋㅋㅋ 재료 탭이나 업그레이드 탭이나 화면에 보이는 5개가 끝이 아니에요.

 

 

요렇게 오른쪽에 하나가 숨어있어요. 업그레이드 탭도 마찬가지로

 

 

요렇게 우측 마지막에 숙성 속도가 숨어있어요.. 모든 업그레이드가 중요하지만 숙성 속도 업그레이드를 안 하면 게임 진행 속도가 너무 느려지니 업그레이드는 꼭꼭! max까지 업그레이드하셔요 ㅋㅋ

 

게임 공략을 알려드리자면.. 포인트는 얻을 수 있는 만큼 얻으세요.

상점 탭에 보시면 광고 보고 포인트 얻기가 있습니다. 15분마다 볼 수 있고 한 번 보면 5 포인트씩 적립되는데요. 시간 되실 때마다 꼭 보세요! ㅋㅋㅋ 게임 엔딩까지 진행하시려면 필수입니다. 

또 본인의 성적을 공유할 때마다 1포인트씩 주는데 요것도 다 모으면 나름 쏠쏠히 벌리니 꼭 하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공유 누르고 뒤로 가기 누르면 포인트는 얻고 공유는 안돼서 시간 절약이 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인출할 땐 꼭 광고 보고 10배 인출하세요. 아니면 시간이 너무 아까워요..

 

끝입니다. ㅋㅋㅋㅋㅋ 광고를 보고 시세 업그레이드를 안 하면 게임 진행이 너무 어려워요.

전 시세 3배 강화, mark man2 스킨(시세 2배 강화) 까지만 하고 포인트 안 모으고 진행했는데 돈 모이는 속도가 진짜 너무하더라고요. 자기 전에 켜놓고 자도 얼마 벌리지도 않아서 재료 업그레이드 2개 정도 하면 끝나더라고요.

정리해드릴게요.

 

1. 재료 탭, 강화 탭 내용을 위에 gif처럼 우측에서 좌측으로 드래그하면 한 칸 더 나옵니다.

 

2. 포인트는 얻을 수 있는 만큼 계속 얻으세요.

 

3. 은행에서 돈 인출할 땐 꼭 광고 보고 10배 인출하기..입니다.

 

사실 제가 이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은 ' 와.. 진짜 광 보라고 게임 만들었나 보다 ' 네요. 전 작인 식인식물 키우기는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는데.. 좀 아쉬워요. 아무래도 1인 개발팀이다 보니 수익을 위해 이렇게 만드신 것 같지만 조금 더 유저 친화적으로 유저가 광고를 봐도 손해를 안 보는 느낌으로 보상을 책정했으면 좀 낫지 않았을까 싶어요.

 

 

 

마치면서..


이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수익 일부분은 전 세계화장실협회를 통해 기부된다고 나오는데 전 그게 게임상에 나오는 설정인 줄로만 알았더니 개발자 페이스북에 들어가 보니 진짜더라고요 ㅋㅋㅋ 인증사진 올려드리면서 마무리 짓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모바일 도트 클리커 게임, 응가 팩토리 공략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