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클리커

킬링타임용 클리커 게임) 식인식물 키우기(엔딩 포함) 공략

by 김상래 2020.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 볼 게임은 카페인몬스터에서 만든 모바일 킬링타임용 클리커 게임 식인식물 키우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던전 경영이나 시뮬레이션을 좋아해서 어떤 게임을 할까 고민하던 찰나에 우연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게되어 플레이하게 되었는데요. 클리커류 게임은 엔딩이 없는 엔드리스 게임이 많아 즐기진 않는데 이 게임 패치노트에서 엔딩 추가라는 글을 보고 플레이 해보게 되었습니다. 

 

 

게임 시작 화면 인데요. 로딩도 짧고 플레이도 간단해요. 

스토리는 변방에서 던전을 운영 중인 하급 마왕이 간간히 쳐들어오는 용사들 때문에 지쳐 힐링 식물을 키워보고 싶다면서 시작하는데요. 식물을 키우면 키울수록 애가 이상하게 변해갑니다 ㅋㅋㅋ 엔딩은 아래쪽에서 확인하세요!

 

플레이는 간단합니다. 아래 쪽에 있는 먹이들을 클릭하면 먹이가 던전에 생성되고 먹이들을 클릭해서 먹으면 경험치가 올라가고, 먹이들한테 맞으면 경험치가 내려갑니다. 여러 마리를 동시에 먹으면 흥 지수가 올라가서 댄스타임이 발생하고요. 먹이를 먹으면 골드를 뱉어내고 골드로 먹이를 언락하는 시스템인데요.

 

 

요렇게 식물도 춤을 추고, 먹이들도 춤을 춥니다 ㅋㅋㅋ 식물은 춤추면서 골드 주머니를 여러 개 뱉어내고요.

댄스 타임이 아닐 때는 2~3초 동안 먹이를 먹고 골드를 한 번 뱉어내지만 댄스타임에는 7~10개씩 뱉어내기 때문에 골드 수급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에요 ㅋㅋ

 

 

 

게임 화면을 보시면 여러 가지 탭들이 있는데, 설명해드릴게요.

 

 

좌측 상단부터 레벨&경험치, 보유 골드, 보유 다크스톤 등등 인데요. 사실 이건 대충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구요.

 

 

그 우측에 있는 이 아이콘들이 중요합니다 ㅋㅋ 전 처음 플레이할 때 식물 업그레이드가 있는 줄도 몰랐어요.

화면을 좀 자세히 보니 보이더라고요.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시라고 .. 알려드립니다 ㅋㅋㅋ

레벨업을 하다보면 먹이 언락 & 식물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새로운 부품? 장기?가 생겨나요 ㅋㅋㅋ 처음엔 줄기와 머리밖에 없지만 나중엔 위에 화면처럼 유혹하는 통, 옆 머리, 뿔 등등이 생겨나는데요.

 

 

요렇게 맥스까지 레벨업을 하고 나면 레벨업 표시가 사라집니다.

머리, 줄기 등은 레벨 50, 유혹하는 통은 20, 뿔은 레벨 3이 레벨 맥스니까 참고하세요.

좌측에 있는 고기모양 아이콘은 퀘스트인데요.

 

 

전 모두 클리어해서 남아있는 푸드파이터(퀘스트)가 없습니다 ㅋㅋ

 

 

 

푸드 파이터(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화면에 요런 글이 뜹니다. 잘 보이진 않고, 퀘스트를 받게 되면 좌측 퀘스트 아이콘이 퀘스트 내용으로 바뀌었다가 완료시 다시 고기 모양으로 바뀌니까 참고하세요.

 

 

요 때도 레벨이 높진 않았네요 ㅋㅋ 화면에 보시면 제 캐릭터 머리 위로 해골 모양이 보이는데 요건 저주에요.

어떤 먹이들은 공격에 성공하면 저주를 거는데요.

 

 

저주를 거는 먹이들은 먹이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하급 저주와 중간 저주는 그렇게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데, 상급 저주는 슬로우모션 걸린 것처럼 움직이게 되서 정화로 바로 풀어주시는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ㅋㅋㅋ

 

 

먹이 리스트니까 참고하세요~ 

 

 

 

게임 플레이를 하다보면 세금 징수원이 와서 세금을 떼가는데요. 세금 = 일정 시간동안 번 돈의 10%를 떼갑니다.

 

 

저는 일부러 세금을 안내면 나오는 화면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연출한 화면입니다. 보통 플레이할 때는 볼 일이 거의 없어요 ㅋㅋㅋ 보유 현금이 세금보다 많다면 그냥 세금만큼 현금에서 가져간 다음 끝나지만 요렇게 보유 골드가 모자라다면 마이너스(!)로 기록하고 골드를 벌어 마이너스를 탕감해야 다시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아! 출석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ㅋㅋ

 

 

식인 식물 키우기 출석 이벤트 보상을 다시 확인하는 아이콘이 없어 다음 날 로그인해야 이렇게 보상을 알 수 있습니다.

 

 

진행을 하다보면, 처음엔 안...녕 .. 정도로만 말을 하다가 나중엔 이런 식으로 자아가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런 점 하나하나 찾아보는 맛도 있는 게임입니다 ㅋㅋㅋ 이제 리뷰는 어느 정도 된 것 같고 공략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먹이 리스트가 다 언락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진행을 하시다보면 하나가 언락이 안되있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에요. 그건 이벤트 몹이라서 설정에서 소환 마법으로 특정 텍스트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요겁니다. 혹시 사진이 안보이신다면, 식인식물 키우기 소환 마법 주문은 오늘의 먹이는 썩쏘 입니다. 썩쏘라는 유튜버가 이 게임을 리뷰했었는지 개발자가 요렇게 텍스트를 입력하고 나면 썩쏘라는 유튜버를 먹이로 추가시켜 줍니다 ㅋㅋㅋ 

먹이 하나가 모자라다면 요걸 빼먹으셨을 거니까 참고하시고요. 게임 플레이에 대한 공략을 알려드릴게요.

 

1. 골드 수급은 자동 먹이 공급(광고 1회, 화면 좌측 하단 auto)를 자주 사용하자. 초반부엔 필요 없고, 유혹하는 먹이통 or 솟아나는 뿌리 정도 식물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면 빠르게 흥 지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돈 벌 때 아주 좋아요.

 

2. 경험치 획득은 이세계 소환 흑마법을 사용하자. 일반적으로 먹이를 언락해서 갈 수 있는건 레벨 85의 9서클 마법사인데요. 경험치가 1000입니다. 이세계 소환 흑마법을 사용하면 축구선수, 스튜어디스가 일정하게 소환되는데 축구선수가 경험치 1000, 스튜어디스가 경험치 1,500을 주니 경험치를 더 빠르고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먹이들보다 경험치를 많이 줘요.

 

3. 공략 1과 2를 섞어서 사용하자. 바로 위에 알려드린 자동 먹이 수급과 이세계 소환 흑마법을 같이 사용하면 돈도 빠르게 얻고, 경험치도 빠르게 찹니다 ㅋㅋㅋ 식물 최대 레벨은 90이니 이 때까지만 하시면 되요.

 

4. 다크스톤은 꾸준히 클릭해서 모아두자. 먹이를 언락할 때 필요합니다. 마지막 언락 개수는 1200개입니다.

 

공략은 요 정도가 되겠고요. 과금이 전혀 필요없는 게임이니 천천히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엔딩 보여드리면서 오늘 작성한 식인식물 키우기 리뷰 마무리 할게요!

 

 

ㅋㅋㅋ 어이 없는 엔딩이죠? 게임이 끝나고 랭킹을 봤는데요.

 

 

전체가 몇 명인지는 모르겠지만 30위로 상위 1%라니 뿌듯하네요. 오늘 리뷰는 여기까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