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시뮬레이션

미술관 경영 시뮬레이션) 경매왕(Art INC) (경매장 전체 완료)공략

by 김상래 2020.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공략을 작성해볼 모바일 게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경매왕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박물관 경영 시뮬레이션 ART INC입니다. 클리어까지는 한 달 정도 걸린 것 같은데요.

처음에는 게임 진행방식이 너무 흥미로워서 재미있게 플레이 했는데 나중엔 그냥 퀘스트나 좀 깨고 하루치 돈 모아서 시간 되면 경매해서 작품 얻고의 무한 반복이었네요.. 일단 제 게임 화면부터 보여드릴게요.

첫 번째 사진은 입장료 수납원 입니다. 24시간 동안 입장료를 모은 뒤 동전 모양을 클릭하면 수거 가능합니다.

두 번째 사진은 기념품 판매원 입니다. 15분 동안 수익금을 모은 뒤 동전 모양을 클릭하면 수거 가능합니다.

세 번째 사진은 작품을 전시해서 관광객들에게 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전 누르면 수거 가능합니다.

네 번째~여섯 번째 사진인데요. 세 번째 사진과 동일하게 제가 모은 작품을 전시해놓은 겁니다.

일곱 번째, 여덟 번째 사진 역시 제가 모은 작품 전시해 놓은 거고요. 아홉 번째 사진은 아직 작품 전시관 +1 하는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아서 저렇게 공사 중인 모습으로 나오고 어떠한 액션도 할 수 없답니다.

게임 플레이에서 중요한 재화인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는 우물인데요. 2시간 정도마다 보석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이 우물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서 처음엔 2시간당 보석 10개지만, 10개씩 업그레이드가 되더라고요.

저처럼 무과금 유저에게는 좋은 시스템이었어요. 시간 당 고정 캐시 수급이 가능한 거니까요.

플레이 하는 방법은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면 자세히 잘 가르쳐주기 때문에 굳이 올리진 않을게요.

그보단 경매장에서 가짜 작품을 걸러내는 법 같은 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ㅋㅋㅋ

플레이하다 보면 궁금하셨을만한 사실들을 알려드릴게요.

1) 경매장 클리어하면 게임 클리어인가요? 답은 아닙니다.

가끔 이벤트 성으로 열리는 맵들도 있고요. 모험으로만 얻을 수 있는 작품들도 있어서 경매장을 클리어한다고 게임이 클리어 되지는 않더라고요. 근데 플레이하다 보면 소다비 정도까지만 돼도 질려서.. 굳이 더 플레이하고 싶진 않으실 거예요. 물론! 저만 그랬을 수도 있고요 ㅋㅋㅋ 전 어차피 시작한 거 공략이라도 알려드리고 싶어서 경매장까지만 클리어해보자 해서 한 거기 때문에요.. 컬렉션도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경매장 올 클리어해도 컬렉션은 다 채워지지 않아요~~  

 

2) 업그레이드는 어디가 마지막인가요? 입장료 부스트의 경우엔 5.76B 까지 벌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자주 들어가서 플레이 하기보단 하루 들어가서 경매장 돌리고 보석 얻고, 직원 뽑고, 퀘스트 깰 수 있는 거 깬 다음 골드 수급해서 업그레이드만 계속했기 때문에! 당연히 제 플레이 스타일에 유리한 매표소 업그레이드만 주구장창 올렸습니다 ㅋㅋㅋ 올리다 보니 5.76B까진 얻을 수 있네요. 물론 초반엔 기념품 가게나, 손님 코인 부스트를 업그레이드하는 게 더 유리하지만 마지막 경매장인 더 서커스에 가면 작품 한 개당 보통 1B이 넘기 때문에 굳이 올릴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3) 같은 직원을 두 번 뽑으면 어떻게 되나요? 스킬 레벨이 올라갑니다.

스킬이 두 개인 경우엔 둘 중 하나만 올라가더라고요. 사실 저는 위에도 말했듯 하루에 한 번 ~ 두 번 정도만 플레이했기 때문에 좋은 직원이 필요가 없었는데요. 가끔 도둑이 들어 작품을 훔쳐가기 때문에 경비 스킬이 있는 직원을 하나 정도는 심어주는게 좋더라고요. 물론 작품 레벨이 높은 경우에만요!

4) 제일 궁금하셨을 경매장 작품 고르는 방법입니다.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어떻게 하는지 감이 오세요? ㅋㅋㅋ 경매에 나온 작품을 이런 식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아래 참고사진과 비교하는 건데요.

사실 옆으로 슥슥 돌리다 보면 참고 사진 볼 틈이 없고 조금씩 다른 점을 찾게 되는데 그중 참고 사진과 제일 닮은 걸 고르시면 됩니다. 물론 성공률 100%는 아니에요..

 

초급 경매장에선 잘 먹히는데, 경매장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점점 다른 점이 줄어서 나중엔 그냥 찍는 게 맘 편해요.. 그래도 하나 정도는 티가 많이 나는 게 있기 때문에 그걸 제외하려고 하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요! 눈동자가 살짝 다르거나 하더라고요. 그리고 같이 경매를 하는 패널들이 진짠가? 할 때가 있는데 제 경험상 이럴 때 진짜 작품을 확률이 60%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첫 플레이 때의 즐거움은 오래가지는 않았지만 첫 플레이 할 때의 즐거움이 커서 한 번쯤 플레이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경매왕, Art inc 공략이었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