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카페 리뷰

고성 가볼만한 카페) 수제 초콜릿 카페 보나테라 BONATERRA (내 돈으로 다녀온) 후기

by 김상래 2022.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고성에 있는 특이한 카페, 

" 보나테라 BONATERRA " 

입니다.

 

 

거진항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형네 가족들과 1박 2일 고성 여행을 다녀오면서

초콜릿 방앗간이라는 간판이 특이해서 한 번 들려보게 되었습니다.

고성과 속초에 매장이 있는 수제 초콜릿 공장 겸 카페입니다.

고성군과 협약을 맺기도 해서 그런지 고성 곳곳에 보나테라 홍보물들이 꽤 있다고 하네요.

 

거탄진로 19

월~일 오전 10:30 ~ 18:30

033-681-8868

주차장 없음 ( 인근 도로변 주차 ) 

 

가게 기본 사항은 위를 참고해 주시고요.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거진항으로 횟감을 사러 가던 중 보인 초콜릿 방앗간이라는 간판에 홀린 듯이 찾아가게 된 곳..

조카가 초콜릿이 먹고 싶다고 하기도 했고 초콜릿 공장이라기에 기대하면서 올라가게 되었는데요.

 

형, 조카와 나

 

1층이 초콜릿 공장, 2층 전체가 카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층 우측에 보이는 곳이 카카오로 초콜릿을 만드는 공간인데요.

 

 

1층에 살짝 보이는 카카오들과 초콜릿 만드는 기계들.

애기가 초콜릿은 어디에 있냐고 물어봐서 저걸로 만드는 거야.

하니 살짝 당황하더라는 ㅋㅋㅋㅋ

 

 

세계가 인정하는 정통 빈투바 다크 초콜릿 메이커

보나테라 라고 합니다.

빈투바란 (Bean to Bar) 로써 카카오 열매 선별부터 초콜릿까지 가공하는 것을 빈투바 라고 한답니다.

신기하죠? 

 

 

카카오 열매가 초콜릿으로 변하는 공정을 창 너머로 구경하며 긴 복도를 지나가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웰컴 문구가 적혀있는 계단참.

카카오빈 + 유기농 사탕수수원당을 섞어 보나테라 다크 초콜릿을 만든다고 하네요.

 

 

2층에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초콜릿들과 쿠키들.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들이 있어 구경하느라 한참을 쳐다봤네요 ㅎㅎ

왜냐하면~~~~

 

 

초콜릿 살라미는 처음 봤거든요 ㅋㅋㅋㅋ

보통 살라미라고 하면 염장 후 건조시킨 햄을 살라미라고 하는 줄 알았는데 

요런식으로 초콜릿에 견과류를 넣고 모양을 만들기도 하는 모양이에요.

 

 

고성 초콜릿 공장 보나테라의 메뉴판.

카페답게 기본 커피 종류들과 수제 초콜릿이 들어간 초콜릿 음료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저희는 다크 초코 라떼와 카페모카 with 다크 초콜릿, 다크초코 쉐이크를 주문했습니다.

특이하게 음료 주문은 키오스크, 초콜릿 주문은 계산대에서 할 수 있었는데요.

 

 

요런식으로 파베 초콜릿과 브라우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조카가 먹고 싶어하던 파베 초콜릿 작은 컵을 하나 구매했는데.. 

하나 먹더니 쓰다고 ㅋㅋㅋㅋ 이건 초콜릿이 아니야! 하는데

얼매나 귀엽던지.. 제 입맛에는 아주 좋더라고요.

예전 카카오 99%제품이 한창 유행할 때 많이 먹어서 그런가 적당히 씁쓸한 맛이 좋았습니다.

향도 다양하고요.

 

012

 

요런 선물 세트들도 가게 중간중간에 있어서 선물용으로 사가셔도 괜찮을것 같았어요.

저희는 조카의 격한 반대로..! 사지는 않았습니다.

초콜릿이 아닌데 초콜릿이라고 한다나 .. ㅋㅋㅋㅋ

5살 입맛에는 그런 편이겠지만 조금 더 나이를 먹으면 쌉쌀한 맛이 생각나는 날이 올거란다..

 

 

중간에 있는 소품들.

초콜릿 방앗간이라는 간판을 단 것답게 달구지를 소품으로 이용했더라고요.

그 점이 인상깊어서 한 컷..

 

01

카페 보나테라 내부 전경도 한 컷.

테이블들이 널찍하게 떨어져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저희는 테이크 아웃으로 해서 사진만 촬영하고 앉지는 못했습니다만 ㅋㅋㅋ

 

고성하면 떠오르는게 통일 전망대 정도였는데요.

고성군에서 뭔가 젊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을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고성에 간 이유가 속초 멍비치와 같이 고성에서도 애견 동반 해수욕장을 오픈했다는 얘기를 들어서인데요.

바로 자작도 해수욕장 입니다. 

자작도 캠핑장을 네비에 찍고 가면 애견 동반 가능 구역 / 출입 불가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더라고요.

생각보다 애견 동반 가능 구역에 일반인 분들도 많이 계시고 해서 자유롭게 돌아다니지는 못했지만

비용도 따로 없고, 아이들을 튜브에 태워 바다 구경도 시켜주고 하니 좋더라고요.. 

 

여튼!! 고성군에서 젊은 층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느낌이라 좋았다는 점!!

 

한 줄 평 : 강원도 애견동반 가능한 자작도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후 진~한 초콜릿 라떼 한 잔!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고성 카페 추천.

초콜릿 방앗간 

" 보나테라 BONATERRA " 리뷰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