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액션

모바일 액션) Shadow of Death 리뷰

by 김상래 2020.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게임은 모바일 스틱맨 액션게임 shadow of death입니다.

무슨 겜이지?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요런 게임입니다. 다들 어릴 적 했던 졸라맨 기억하시나요? ㅋㅋㅋ 그런 스틱맨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을 스틱맨 액션이라고 한다네요. 저도 이 게임하면서 처음 알았어요.

 

 

로딩 화면이 간지납니다 ㅋㅋㅋ 좌측에 있는 몹 때문에 지옥 난이도부터는 정말 욕하면서 플레이하실 거에요 ㅋㅋ

 

 

캐릭터도 한 명이 아니고 총 4명의 캐릭터가 있는데요. 저는 유료판이라 본캐인 막시무스 레벨만 올려서 모든 캐릭터를 언락할 수 있었습니다. 유료판은 아마 구매하셔야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막시무스 레벨 15, 25, 35마다 캐릭터를 언락할 수 있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캐릭터들은 각자 공격력이 올라갈 때마다 전체 캐릭터들에게 영향을 주는데요.

 

막시무스 - 아이템 드롭율 상승

마운트 - 아이템 각성시 EXP 증가

퀸 네필람 - 마스터리 업그레이드시 EXP 증가

루나 문플라워 - 정수 회수율 증가

 

요렇게 서로에게 영향을 줍니다. 다 중요한 스텟들이라 어느 정도는 레벨업을 시켜둬야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제 스텟 보여드리고 지금까지 하면서 느낀 공략을 알려드릴게요.

 

 

이게 제 스텟입니다. 레벨은 42, 반지, 고대유물 제외하고는 전부 전설로 맞췄습니다. 요게 엔드 컨텐츠인가요? 아뇨.

엔드 컨텐츠는 말도 안되는 엄청난 운빨로 노가다를 하던지 현금 24,000원을 질러야 엔드 컨텐츠입니다 ㅋㅋㅋ

전 그 정도까지 할 만한 게임은 아닌 것 같아 여기서 정리하려고요. 그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아이템은 일반 - 고급 - 매직 - 레어 - 전설 - 얼티 의 순서로 강한 아이템인데요. 매직&레어까지는 게임 플레이를 하다보면 쉽게 얻을 수 있고, 전설도 어느 정도의 노가다를 뛰면 얻을 수 있습니다. 

 

 

요렇게 광고를 보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로 체력 포션, 경험치 티켓, 자동 티켓, 방어구, 스테미나, 룬 등등을 얻을 수 있는데요. 다른 건 몰라도 저렙 때부터 체력포션&경험치 티켓&룬 티켓&자동 티켓은 계속 쌓아두셔야 나중에 수급이 원활합니다. 레벨을 99까지 올려야되는데 한 맵에서만 올려야 되거든요 ㅋㅋㅋㅋㅋ

 

 

카드 상점에서는 현질 재화(크리스탈)로 아이템과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크리스탈은 게임 플레이 하면서 제법 많이 주는 편이라 모으기는 쉽습니다. 딱! 전설템 까지만요 ㅋㅋㅋ 얼티무기는 어떻게 얻을까요?

 

 

요렇게 레어무기를 갈다보면 레전더리 정수가 나오는데요(PVP에서도 수급가능). 레전더리 정수로 전설 아이템을 만들어서 갈다보면 얼티 정수가 나옵니다. 그 얼티 정수를 모아서 만드는게 얼티 무기인데요. 전설 무기를 30개 갈아도 하나 정도 나오면 잘 나오는 편이에요 ㅋㅋㅋ 아! 아이템 제작 후 나오는 스펙은 랜덤입니다. 1~3티어 중 어떤 티어가 나올지 어떤 효과가 붙을지는 모두 랜덤이에요. 얼티무기를 만들어도 동일합니다. 그래서 맘에 드는 스펙이 나올 때까지 제작 회수, 제작 회수 반복해야 합니다. 이런 노가다를 하기 싫으면 현질을 하시면 됩니다. 

유료판인데도, 어쩔 수 없이 광고를 봐야하고, 현질까지 해야 된다니 ㅋㅋㅋㅋ

 

 

컨텐츠는 이게 끝인가요? 아뇨. 컨텐츠는 크게 네 개인데요. 피의 탑, 어드벤쳐, PVP, 보스 레이드. 요렇게입니다.

 

어드벤쳐가 스토리인데요. 맵이 40개입니다. 난이도가 올라가면 몹 피통&공격력만 늘어나고 다른 건 다른 점이 없어요.

피의 탑은 크리스탈&영혼 수급용으로 하는 미니 컨텐츠고요.

PVP는 다른 유저들과 전투하는 건데, 다른 유저들의 캐릭터를 인공지능이 플레이해서 싸웁니다. 일정 수준이 되면 템 차이가 심해서 건드리지도 못하고 끝나니, 상위로 올라가려면 얼티 무기까지는 만들어야 합니다.

보스레이드 역시 수월하게 깨려면 얼티 무기까지는 있어야 하고요.

 

 

지옥 난이도부터는 요런 경고문이 뜨는데요. 지옥 난이도는 레벨 99까지 찍는 관문입니다. 보통 3-7에서 자동사냥을 돌리면서 레벨 99까지 찍고 스킬 배워서 넘어가야하는데, 경험치양이 많은 것도 아니라서.. 전 중도포기입니다 ㅋㅋ

사실 똑같은 몹들만 계속 잡으려니 질리기도 많이 질리기도 하고요. 어드벤쳐 보스 공략들 보여드릴게요.

 

 

 

 

 

보스들 공격은 타이밍 맞춰서 스킬 사용으로 안맞는게 중요하고요. 피가 너무 안다는 것 같다면 스펙업 하세요 ㅋㅋㅋㅋ

오픈 카톡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많은 괴수분들이 엔드 스펙을 위해서 엄청난 노가다를 하시면서 중간중간 질문 사항이나 팁들을 공유해주시니까 엔드 스펙을 목표로 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처음엔 정말 빠져들어서 하던 겜이었는데 나중엔 그냥 무기 스펙업을 위해서 억지로 겜을 돌려야 하다보니 흥미가 급격히 떨어져 버렸네요.. 엔딩도 없고요 ㅋㅋ

 

심심풀이 모바일 액션게임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Shadow of Death 공략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