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모바일 게임은 윌 나이트 입니다.
구글 플레이 들어갔다가 추천 게임에 떠서 보니 111% 게임이더라고요.
와일드 테이머를 재밌게 즐겼었기 때문에 플레이해 봤습니다.
첫 게임 시작시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으로 쭉 가면 포탈이 있고 포탈을 클릭하면 사냥터로 이동 가능합니다.
화면 상의 검 모양은 인벤토리 창인데요.
사냥터 내에서도 저런 포인트에 가서야 인벤토리 오픈, 합성 및 체력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살짝 보이시죠? 마을 안에 있는 펫 부화소 입니다.
발바닥 모양을 탭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알 그림 밑에 있는 망치모양을 클릭하면 광고 1회 시청 후 펫을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즉 펫 부화 = 동영상 1회 시청 입니다.
펫들은 노말도 있고, 유니크도 있는데 공격력, 크리확률 올려주는 펫을 골라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좌측 돈 모양은 상점인데요. 과금을 해서 아이템을 얻거나 동영상 1회 시청으로 2000골드를 벌 수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필요하진 않아요. 그냥 몹 잡아서 나온 템들 팔아도 돈 충당은 가능하거든요.
우측에 있는 타조는 아이템 상점입니다. 랜덤 박스로 판매합니다.
900원이나 3000원짜리 박스는 비추하고요. 8000원짜리 유니크 박스 구매하세요.
레벨 1~5까지는 테두리 없음, 6~10까지는 보라색 테두리, 10성 합성시 속성 무기 획득 가능합니다.
돈은 어떻게 버냐고요? 회복 포인트와 포인트 사이에 내가 안죽을 정도의 구간을 찾아 무한 반복입니다.
초반엔 쉬워요. 10레벨까진 합성만 하면되고, 그것도 귀찮으면 전부 다 갖다팔고 8,000원짜리 상자 구매하면됩니다.
속성 무기가 나올 때부터 헬입니다. 계속 합성을 하긴 하는데 맨 처음 사냥했던 포탈1이나 포탈6이나 1성부터 아이템이 뜨는 건 똑같습니다. 물론 상위 포탈일 수록 상위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아이템창이 넉넉하지 않아요. 몇 번 왔다갔다하고 팔고 합성하고 ㅋㅋㅋ
제일 큰 문제점은 분명 합성을 해서 상위 아이템이 되었는데, 전에 끼던 것보다 효과가 구려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어쨌든 속성무기까지는 할 만합니다. 속성들 보여드릴게요.
요런 속성을 가진 무기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스토리 편하게 깨시려면 불속성으로 맞추세요.
왜냐? 그 이유를 아래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불 속성 무기를 끼고 있으면 동영상처럼 발 밑에 불길이 생기는데요. 몹에 닿지 않아도 불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이 게임은 조작 방법이 우측 좌측 이동밖에 없는 게임인데, 몹에 닿으면 피가 답니다.
즉, 불 속성으로 맞추면 데미지를 안받고 공격이 가능합니다.
상단 동영상은 포탈 6개를 다 깨고 나면 나오는 Crack 이라는 맵인데요.
지금까지 상대했던 포탈의 몬스터들과 보스들이 등장하고 마지막에는 크랙 보스가 등장합니다.
불 속성으로 올리면 시간이 좀 걸릴 뿐, 안맞고 빠르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요 맵을 클리어하고나면 기사의 탑이 오픈되는데요.
여기는 1층부터 미쳤습니다. 패턴은 단순하지만 보스 피통이 어마어마해요. 20분 내내 공격하고도 못잡아서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는데, 이 게임이 웃긴게 같은 아이템 두 개를 합성하면 상위 아이템이 나오는데 상위 아이템이 하위 아이템보다 효과가 안 좋은 경우도 많다는 겁니다. 장단점은 이따가 한 번에 정리해드릴게요.
어쨌든 1탄 보스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영상만 보셔도 아실거에요.
1패턴) 공중에서 떨어지는 칼은 이동하면서 피하면 됩니다. 땅에 떨어질 때 맞지 않으면 데미지 없습니다.
2패턴) 칼 내려치기는 이속을 어느정도 맞춘후 칼 들었을 때 도망치면 안맞습니다.
패턴은 이 두가지지만 보스를 상대하고 있으면 피가 천천히 답니다. 나름 시간제한을 둔 거 같은데 전 성질나서 못하겠네요 ㅋㅋㅋ 이제 이 게임의 장단점을 알려드릴게요.
장점 : 속성무기 레벨을 어느 정도 맞출 때까진 재미있다. 조작이 편하다
단점 : 합성을 해도 전에 끼던 무기보다 구린 경우가 많다. 플레이 하는 방법이 고만고만하다.
플레이 시간을 억지로 늘리기 위해 몹 피통만 늘려놓은 느낌이다. 마을 갈 때마다 뜨는 광고.
펫을 부화시키려고 해도 광고 봐야됨. 광고에 미친 것처럼 광고만 무지하게 달아놓음.
결론은요. 하지마세요. 시간낭비 입니다. 이런 게임에 시간 낭비하는 사람은 저 하나로 충분하니까 하지마세요.
주말이라 새로운 리뷰 한 번 해볼까 해서 아침부터 다운받아서 지금 10시간이 넘도록 하고 있는데, 위에 설명드린대로 불속성으로 맞춰서 지져 잡는 방법이 아니면, 6포탈 보스도 부딪혀서 못잡네요 ㅋㅋㅋㅋㅋ
내가 투자한 시간, 돈만큼 강해지는 가상의 나(내 캐릭터) 제가 게임을 즐기는 시각은 이런데, 저랑은 안맞네요. 시간과 돈을 엄청나게 투자해도 강해질수도 약해질수도 있는 게임이니까 이 점 감안해서 즐기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힐 나이트 공략이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리뷰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RPG) 네크로맨서 스토리(엔딩까지) 공략 (0) | 2020.03.08 |
---|---|
모바일 액션) Shadow of Death 리뷰 (0) | 2020.02.08 |
킬링타임용 모바일 액션게임) Johnny Trigger, 조니 트리거(슈퍼건 포함) 공략 (0) | 2020.01.26 |
간단한 캐주얼 좀비 액션) 좀비캐쳐(Zombie Catcher) 리뷰 (2) | 2019.1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