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액션

킬링타임용 모바일 액션게임) Johnny Trigger, 조니 트리거(슈퍼건 포함) 공략

by 김상래 2020.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바일 게임은 킬링 타임용 미니 액션 게임 Johnny Trigger입니다.

조니 트리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모바일 게임은 킬링 타임용 미니 액션 게임 Johnny Trigger입니다.

조니 트리거, 총잡이 조니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본격적인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일단 제 스테이지 인증부터 하고 시작할게요. 많은 블로거들이 5분~10분 정도 플레이하고 공략이라고 올리는데, 제 다른 게임 공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엔딩까지 플레이 후 공략을 올리거나 엔딩이 없는 게임일 경우 어느 정도 엔딩 기준점을 잡은 이후 공략을 올립니다. 5분, 10분 플레이하고 적는 공략과는 다르다는 점! 알아주세요.

 

 

이 공략을 올리는 지금 제 스테이지입니다. 201 스테이지예요.

 

 

로딩 화면인데요. 정말 쌈박하게 잘 만든 화면인 것 같아요. 조니 트리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전 처음에 무료판으로 플레이하다가 한 번 죽으면 광고, 2~3판 플레이 후 광고. 광고가 너무 자주 나오다 보니 짜증 나서 그냥 no ads 판으로 결제해 버렸습니다 ㅋㅋㅋ 광고 없애기는 3,800원이니까 참고하세요. 확실히 플레이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를 없애고 나니 플레이가 한결 수월해졌어요.

 

 

 

이 게임의 장점 중 하나는 엄청나게 많은 오마주의 코스튬인데요. 베지터부터 조커, 라라 크래프트, 슈퍼 마리오 등등의 어! 이거 그건데? 하는 캐릭터들의 코스튬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ㅋㅋㅋ 보여드릴게요.

 

 

대충 봐도 슈퍼 마리오, 터미네이터, 라라 크래프트, 람보, 레옹, 닌자, 외계인, 시계태엽 오렌지 등등의 캐릭터들이 엄청나게 많이 등장합니다 ㅋㅋㅋ 코스튬 모으는 재미도 굉장히 쏠쏠해요. 이제 게임 공략을 보여드릴게요!

 

 

요건 인게임 화면인데요. 로딩이 끝나면 바로 이 화면입니다. 아웃핏(코스튬)과 총기를 선택한 후 화면 아무 곳이나 터치하면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이 화면 찍었을 때가 스테이지 128이었을 때네요 ㅋㅋ 게임 플레이 중 조심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 그전에 먼저 플레이 영상 먼저 보여드릴게요.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이 굉장히 심플하고 직관적이에요.

자동으로 움직이다가 적을 쏴야 할 때 슬로모션이 되면서 붉은 선이 생기는데 적에 맞춰서 발사해서 처치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물론 적만 나오는 건 아니고 이것저것 부가적으로 신경 써야 하는 것들도 생기는데요.

 

 

저기 녹색 옷을 입고 헬프!라고 외치고 있는 인질을 맞추면 그 즉시 게임 오버가 됩니다. 

 

 

스토리가 없는 게임이라 대충 유추해보자면 강도들에 맞서 인질들을 구출하고 악당 두목을 처치하는 게 스토리라면 스토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붉은 드럼통과 기름통은 폭발물인데요. 맞추게 되면 폭발하면서 주변의 적들을 처치해줍니다.

대신, 인질이 근처에 있을 경우 인질도 같이 사망이 돼서 게임오버가 되니 주의하세요.

 

 

게임 캐릭터 뒤로 보이는 건 공중전화부스인데요. 저게 체크포인트입니다. 화면 상단의 네모칸 = 체크포인트 개수

라고 볼 수 있는데, 혹시나 체크포인트를 지나서 게임오버가 되더라도 다시 체크포인트에서부터 플레이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체크포인트가 활성화되면 상단의 네모 박스도 녹색으로 활성화됩니다.

 

 

 

이런 일반 스테이지만 있는 것이 아니고 보스전도 있는데요. 초반엔 5판 정도에 한 판씩 있다가 지금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200탄 정도가 되면 일반 스테이지 10판에 보스전 한 판 정도씩으로 텀이 늘어나요. 일단 플레이 영상 보여드릴게요.

 

 

보스들은 일반 몹들과는 다르게 한 방 맞는다고 죽는 것이 아니라 상단의 체력바를 다 깎아야 잡을 수 있습니다.

사실 보스전도 일반 스테이지랑 별 다를 게 없어요. 그냥 선에 맞춰서 화면을 눌러 잡으면 됩니다 ㅋㅋㅋ

그리고 궁금하셨을 슈퍼건! 보여드릴게요.

 

 

데미지 8에 한 탄창 6발입니다. 데미지 8이 뭐가 쎄? 할 수도 있지만 게임 상에서 제가 주로 사용했던 소형 기관총이 2~4정도 였던걸 감안하면 가장 약한 기관총 4발을 맞춘게 슈퍼건 1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슈퍼건 위도우 메이커의 경우에는 한 번 클릭에 2발씩 나가기 때문에 두 발 다 맞춘다면 16 데미지라는 막강한 데미지를 줍니다. 글로는 잘 모르시겠죠? 보여드릴게요.

 

 

보스 피가 쭉쭉 다는 거 보이시죠? 막강한 데미지 입니다 ㅋㅋㅋ 아! 위도우 메이커를 구입하기 전에는 슈퍼건 가격이 10k(만 원)이었는데 지금은 슈퍼건 구입 하려면 15k로 5000원이 올라갔더라고요. 다음 슈퍼건을 구입하게 되면 보여드릴게요.

 

두 번째 슈퍼건입니다. 이름은 스톰브링어네요. 사용 영상 보여드릴게요.

 

 

다음 번 슈퍼건을 개방하면 또 올려드리겠습니다 ㅋㅋㅋ 이제 공략인데요.

 

1. 웬만하면 광고 없애기를 사서 플레이하자. 왜냐하면 게임 중간중간 아쉽게 죽는 경우 광고를 보는 시간 동안 감각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광고가 적은 게임이 아니라서 조금 플레이하다가 광고가 나오는 순간 흥이 떨어져요. 템포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없애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총은 사지 말자. 게임 플레이 도중 일정 확률로 총기상과 랜덤박스가 등장합니다. 총기상은 3가지의 총기를 보여주는데요. 2가지는 게임 내 돈으로 살 수 있고, 한 가지는 광고 시청하면 무료로 제공됩니다. 돈은 쓰지 말고 있다가 나중에 10k짜리 슈퍼건을 사는 데 사용하세요. 한 판당 백 원 정도가 벌리기 때문에 돈 모으기가 생각보다 빡센데  사는데 사용하게 되면 슈퍼건 사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3. 랜덤박스 광고는 보지 말자. 광고를 보더라도 효율적인 광고를 봐야 합니다. 위에서 말했듯 총기상 무료 총기 광고, 코스튬 모으는 걸 좋아한다면 코스튬 광고 정도는 봐도 괜찮지만 무조건적인 광고는 게임의 흥미를 떨어뜨립니다. 랜덤박스는 하나 고르고 돈이 나오던 무기가 나오던 코스튬이 나오던 넘어가세요. 어차피 총, 코스튬은 나중에 다시 구할 수 있습니다.

 

4. 총기는 무조건 소형 기관총을 사용하자. 총기 분류는 권총, 소형 기관총, 자동 소총, 슈퍼건 이렇게 네 종류로 나뉘는데요. 권총, 자동소총은 탄환이 한 발씩 나가지만 소형 기관총은 총기에 따라 3~5개까지 다양한 개수의 총알이 날아갑니다. 보스를 제외하고는 공격력 상관없이 무조건 한 방에 잡기 때문에 공격력 좋은 무기가 필요 없고 무조건 탄착군이 넓은 소형 기관총이 유리합니다. 붉은 선이 약간 닿기 전에 눌러도 잡히고 약간 오버되어도 잡히는 경우가 많을뿐더러 총알을 튕겨서 잡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굉장히 유리합니다.

* 물론 슈퍼건 구입하셨으면 슈퍼건이 가장 좋습니다 *

 

5. 보스전 슬로모션 때 여러 번 클릭하자. 게임 플레이를 하다 보면 느끼시겠지만, 슬로모션 상태일 때 누르면 좌측 탄환이 하나씩 줄면서 총기를 발사하는데요. 보스전 때는 슬로 모션 한 번당 한 번만 공격을 성공하면 죽지 않기 때문에 공격 찬스가 왔을 때 두 번, 세 번 눌러서 공격하게 되면 그만큼 보스 체력이 빨리 닳습니다. 한 번 공격 성공할 걸 두 번, 세 번 공격 성공 판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결국 보스전이 짧아집니다.

 

6. 가성비 최강 광고는 총기 무료, 보스전 클리어 후 500원 광고입니다. 다른 광고는 무시하세요.

 

7. 총기상은 거의 보스전 다음 판에 등장합니다. 제 경험상 거의 그런 것 같습니다. 랜덤박스는 랜덤이고요.

 

8. 하다 보면 했던 맵을 또 하고 또 하고 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됩니다.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조금씩 기출변형으로 나옵니다 ㅋㅋㅋ 킬링타임용 게임이기 때문에 지겨워진다면 조금 쉬었다가 다시 플레이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 정도가 되겠습니다. 200탄이 넘어가면서 저도 엔딩이 궁금해져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요. 조니 트리거 엔딩은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ㅋㅋㅋ 유튜브에 johnny trigger로 검색하시면 해외 괴물들이 1000판 인증, 1500판 인증한 영상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더라고요. 엔딩이 너무 궁금해서 개발자 메일로 문의는 보내 놨는데 답장이 올 지는 모르겠습니다. 나중에라도 엔딩을 보게 된다면 다시 엔딩 추가 공략을 위해 돌아오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모바일 액션 게임 추천, 모바일 킬링 타임 추천, 모바일 미니 게임 추천. 모바일 액션 킬링 타임 게임 조니 트리거 공략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