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 리뷰/보더랜드2

보더랜드2 : 천사가 두려워 하는 곳

by 김상래 2023. 6. 8.
반응형

 

보더랜드 2 : 천사가 두려워하는 곳

공략입니다.

드디어 챕터 14의 모든 서브퀘스트가 완료되고

메인 공략을 올리게 되네요.

 

 

저번에 이어 Sactuary에 있는

Roland에게 이어집니다.

 

 

Vault 열쇠를 훔치고

Jack을 막으러 간다고 하네요.

원래 못여는 문을 열기 위해

Claptrap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Claptrap을 설득하러 방문.

바로 오케이 하며 신나 하는 Claptrap.

 

 

아하.. 

Jack이 원래 본인을 

노리는 줄 알고 

도움을 주려나 봅니다.

어쨌든 땡큐아니겠어요?

 

 

Thousand Cuts로 이동.

장벽을 제거하고

Control Core Angel로 이동해 줍시다.

 

 

장벽 앞에서 얌전히

기다리고 있는 Claptrap.

 

 

Hyperion의 기계가 아니면

통과할 수 없는 장벽입니다.

Claptrap이 제거해 주길 

기다려봅시다.

 

 

아니면.. 죽어도 됩니다.

Claptrap이 장벽 안으로 들어간 뒤

장벽을 따라 들어가면 

체크 포인트가 활성화되면서

장벽 안쪽에서 부활합니다 ㅋㅋㅋㅋ

 

 

Jack이 Tannis를 고문한 얘기를

아주 자랑스럽게 하네요.

저희에게 죽은 Wilhelm을 데리고

다녀왔다고 합니다.

늦게라도 Tannis의 복수를

저희가 해주었네용!

 

 

The Bunker로 들어가는 문.

아주 육중해 보입니다.

 

 

Handsome Jack의 벙커.

탑과 같은 모습의 Bunker입니다.

Control Core Angel을 막고 있는

실드의 에너지원이라 파괴해줘야 하는데요.

 

 

Angel이 다시 말해주네요.

Bunker를 파괴해야 합니다.

 

 

공중 지원을 방해하는

Auto Cannon들을 처리해 주면 됩니다.

Auto Cannon들은

하나가 사라지면 하나가 생겨나니

맵을 열심히 돌아다녀야 합니다.

 

 

오.. Auto Cannon들을

얼추 처리했더니 등장하는

Jack의 비밀병기.

 

 

BNK3R입니다.

00101010.

공중을 날아다니며

공격을 하는 귀찮은 보스인데요.

 

 

공중요새라는 말이 어울리게

아주 크고 잘 날아다닙니다.

 

 

그래도 기계한테는..

산성 무기가 짱이죠.

 

 

유니크 smg

Consummate Gospel.

완전한 복음.

간지 나는 이름입니다.

 

 

Streamlined Amplify Shield.

간소화된 증폭 실드.

이름은 그저 그렇지만

나름 유니크 실드입니다.

좋네요.

 

 

생채 스캔을 위해

암호를 말하면 됩니다.

이미 저희의 모습과 목소리는

Jack의 것이니까요 ㅋㅋㅋㅋ

 

 

쫄렸는지 점점 말이 많아지는 Jack.

원래 쫄리는 놈일수록

말이 많아지는 법.

버튼을 눌러 

Angel을 만나러 갑시다.

 

 

이건 누가 봐도

Angel 본인의 얘기인 듯하네요 ㅠㅠ

불쌍한 angel.

구해주러 갑시다.

 

 

문을 열고 가면

드디어 Control Core Angel.

Angel의 중심부에 도착입니다.

 

 

Angel과 함께 있는 열쇠.

열쇠의 촉매까지 함께 

파괴해야 한다고 하는디 ..

촉매가 Angel ㅠㅠㅠㅠ

 

 

드디어 만난 Angel.

열쇠와 함께 

이리듐을 주입받고 있던

불쌍한 Jack의 딸입니다 ㅠㅠㅠ

 

 

노예로 사느니

자유인으로 죽겠소!

당당한 Angel의 포부..

들어줘야죠.

 

 

실드로 막힌 이리듐 주입기.

곧 Roland가 와서

실드를 없애줄 겁니다.

 

 

요렇게 녹색빛이 돌면

파괴가 가능해집니다.

 

 

말이 점점 더 많아지는 Jack.

위에도 말했듯

항상 쫄리는 사람이

말이 많아지는 법이죠..

 

 

딸을 위협했다기엔

본인도 딸을 가둬두고

이리듐만 주입한 주제에..

저에게 협박이 안 통하자

이번엔 Angel을 회유하기 시작합니다.

 

 

Angel을 지키는 로봇들을 파괴하고

마지막 이리듐 주입기까지

파괴하고 나면 드디어

새장 속에서 자유가 된 Angel.

 

 

창백한 모습이

보기 좋지 않네요 ㅠㅠㅠ

그래도 새장 밖으로 나와

기분이 좋은지 미소를 띤 Angel.

 

 

고맙다는 한 마디를 남기고

숨이 멎어버립니다..

불쌍한 Angel..

 

출처 : 매드맥스

 

기억할게!

머리도 매드맥스 비슷하네요 ㅠㅠ

 

 

실드를 파괴해 주던 

Roland에게 가서 완료보고를 해줍시다.

챕터 14가 이렇게 끝났군요.

보스가 둘이나 있고 꽤 길었습니다.

 

 

보더랜드 2 : 천사가 두려워하는 곳 완료.

챕터 14의 메인 퀘스트가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길고 길었네요.

다음 공략은 챕터 15의

서브퀘스트부터 이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