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수원 우육면) 길상 우육면(내 돈으로 다녀온) 후기

by 김상래 2021.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좀 생소한 음식을 파는 곳입니다.

바로 우육면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소고기가 들어가는 면 요리를 우육면이라고 하는데요.

전 대만 여행 갔을 때 먹어보고 바로 빠져버렸습니다..

한국에서는 먹을 곳을 못 찾아 헤매고 있었는데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도전해봤는데요.

바로

" 길상 우육면 "

입니다.

위치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요렇게만 보시면 잘 모르시겠죠?

수원 남문 시장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장 내부가 아니라 외부라서 조금만 둘러보시면 찾을 수 있으실 거예요.

 

간판

한문으로 써져 있는 간판이라 눈에 잘 띄기도 하고요!

 

배너

요런 배너가 가게 앞 길거리에 있어서 눈에 잘 띕니다 ㅋㅋ

입구를 따라 2층으로 올라가 보니~~

 

오픈 키친

요렇게 깔끔한 인테리어와 요리하는 사장님을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이 뚜둔!

 

실내

반대편엔 요렇게 깔끔한 실내가 있고용.

 

원산지 표기

원산지 표기도 깔끔하게 해 주시는 센스~

 

메뉴판

길상 우육면 메뉴판입니다.

우육만 뿐만 아니라 여러 음식류들을 팔고 있는데용.

저희는 우육면, 마라탕, 육슬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사실 좀 저렴한 가격이고 제가 좀 많이 먹는 편이라서 3개 정도 시키면 얼추 맛도 보고 배도 차겠거니~ 했는데,

오산이었습니다 ㅋㅋㅋ 양이 넘 많아요..

 

육슬덮밥

육슬 덮밥입니다. 

양이 적어 보이지만 고봉밥보다 밥이 더 들어가 있어요..

 

우육면

대만에서 먹었던 우육면과는 조금 다른 우육면입니다.

대만 우육면은 좀 진한 육개장 같은 맛이었다면, 이 우육면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우육면이었어요!

 

01
마라탕

마라탕입니다.

마라탕 안에 당면이 보통 마라탕에 들어가는 당면과는 다르게 생기고 너무 쫄깃해서 한 컷 더 찍어봤습니다 ㅋㅋ

 

양념들

우육면에는 좌측 간장을, 마라탕에는 우측 양념을 조금 더 쳐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시기에 한 컷.

저희는 따로 넣어먹진 않았어요~

 

완뽕~~

간만에 넘 맛있게 먹었기에 다 먹은 사진까지 .. ㅋㅋㅋ 올려드립니다.

정말 양도 많고 맛도 너무 괜찮은 곳을 찾아서 좋아요.

혹시 수원 남문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우육면! 한 번 도전해 보시는 것 어떨까요?

 

한 줄 평 : 가성비 넘 좋았고, 담백한 우육면도 존맛탱.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다.

 

지금까지 수원 길상 우육면 내 돈으로 사 먹고 온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