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안동 찜닭거리) 총각 찜닭(내 돈으로 다녀온) 후기

by 김상래 2023.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안동 구시장에 있는

" 총각 찜닭 "

입니다.

구시장 안 찜닭 거리에 있어요!

 

 

안동 구시장 내에 자리하고 있어요.

찜닭거리라서

정말 많은 찜닭집들과 함께입니다 ㅋㅋ

 

 

총각 찜닭 간판.

구시장 후문 쪽과 가까워요.

 

 

다른 찜닭집들과 마찬가지로

가게 입구 쪽에서

열심히 찜닭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찜닭 거리에서 나는 달큰한 냄새가 

너무 좋더라고요.

 

 

총각 찜닭 메뉴판

찜닭, 순살 찜닭 등등 있는데

안동 현지인 분들은

조림닭은 드신다고 하네요.

원래는 조림닭이 원조인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해서

타 지역으로 퍼져나갈 때

찜닭으로 퍼졌다고 합니다.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던 

찜닭거리.

안동 하회마을에서

선유 줄불놀이를 하는 날이라 그런지

여기뿐만 아니라

어느 식당을 가도 줄이 정말

너무너무너무 길었습니다...

 

 

꽤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받은 안동찜닭.

양이 정말 많았어요.

맛은 그냥 찜닭 맛!

예전부터 유명해서 그런지

이미 동네 찜닭집들이 

비슷한 레시피를 쓰는지

익숙한 맛이더라고요.

 

 

전체샷도 한 컷.

단출합니다.

찜닭 + 밥 + 치킨무.

양은 많았고

맛은 찜닭 하면 떠올려지는

바로 그 맛!

 

한 줄 평 : 안동 찜닭거리에서 느끼는 익숙한 맛.

 

조림닭이 진짜라고 하던데..

다음번에 가게 된다면

조림닭에 도전해보고 싶네요.

사람도 워낙 많고

손님들도 워낙 많다 보니

사진을 다양하게 찍기가 힘들어서

조금 빈약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실제로 찜닭, 밥, 치킨무가 끝이라서.. 

그렇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