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3D 퍼즐 리뷰

영공방 제품) 오르골 피아노 리뷰

by 김상래 2020.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주)영공방의 오르골 피아노 만들기입니다.

저는 쿠팡에서 8000원 정도에 구매했는데요. 홈페이지 가서 직접 구입하려니 가격이 더 비싸네요 ㅋㅋㅋ

소셜 커머스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혹시 홈페이지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링크 남겨드릴게요.

영공방 : http://www.youngmodeler.com

 

영공방

 

www.youngmodeler.com

체험도 할 수 있는 것 같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품 리뷰 시작할게요!

오르골 모터와 부속들이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뜯어볼게요. 

요렇게 조립 설명서와 목공용 본드, 부속들이 있는데요. 겉 면에는 색칠이 안되어 있고, 드라이버가 없다고 하는데 저는 미니 드라이버가 들어있더라고요? 드라이버 쓸 일이 나사 3개 해체하고 재조립할 때뿐이라 보호자분이 그것만 도와주시거나 아이에게 시계방향으로 조이고, 반시계 방향으로 푼다 라는 점을 알려주셔야 해요.

순서도대로 처음 조립한 사진입니다. 몸체에 옆 면을 끼워 넣고, 건반 틀을 끼워 넣으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몸체 뒤 편이 아닌 중간 부분에 조립해야 된다는 점? 그리고 모터 손잡이가 우측으로 갈 수 있게 손잡이용 구멍이 있는 면을 우측으로 조립해주세요. 아니면 블로그 글을 참고하셔서 천천히 조립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요 부분이 아까 위에서 설명했던 부분인데요. 부속 중에 네모난 칸이 쳐져 모터 위치를 잡아놓은 부속에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모터에 달려있는 나사 3개를 풀어야 하는데요. 사진 상에 보이는 나사 2개는 해체하시면 안 됩니다!

어떻게 조립하는지 바로 사진 보여드릴게요.

요렇게 반대쪽에서 나사를 조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모터를 요렇게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모터 손잡이를 먼저 넣으셔서 조립하시면 됩니다. 영상 준비했으니 보시면 이해가 금방 가실 거예요.

 

요렇게 넣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한 손은 동영상 촬영 중이라 매끄럽진 않은데, 넣는 방법만 참고해서 봐주세요.

 

요렇게 딱 맞춰서 조립하면 성공입니다 ㅋㅋㅋ

피아노 하단부를 조립해 주시고요~

상단부도 이렇게 조립해줍니다. 얼추 완성된 것 같죠?

건반 모양을 조립해 주시고요.

저 부분을 뭐라고 하는지 잘 모르겠는데.. 악보 받침대? 도 조립해 줍니다.

악보까지 껴놓으면 피아노 완성입니다. 저 악보 부분이 제 꺼는 좀 덜렁거리더라고요. 동봉된 목공용 풀로 고정시키시면 되겠습니다.

의자는 만드는 법이 간단해서, 조립 방법은 패스할게요~ 이렇게 의자까지 만들어주시면 완성입니다. 

전체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너무 아기자기하고 이쁘지 않나요? 오르골이라 돌리면 소리도 예쁜 멜로디가 나옵니다 ㅋㅋㅋ 보여드릴게요.

 

티비 소리 때문에 잘 안 들려서 부득이하게 밖으로 나왔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오르골 피아노 만들기가 끝이 났습니다.

혹시 멜로디 전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전체 멜로디 동영상 올려놓고 오늘 리뷰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오르골 조립은 처음 해보는데요. 조립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나열하자면요.

 

장점 : 재질이 나무여서 완성하면 고풍스러움, 오르골 내장, 세세한 부분 표현을 잘해서 파는 조립품 같음

단점 : 재질이 너무여서 조립 시 힘을 많이 주면 부러짐..

 

이거밖에는 없는 것 같네요 ㅋㅋ 재질도 너무 마음에 들고 완성된 모습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조만간 또 다른 영공방의 오르골 제작 리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