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리뷰/시뮬레이션

자동 건설 시뮬레이터) Idle Construction 공략

by 김상래 2020.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레고 좋아하세요? 제가 어릴 땐 레고보다는 놀이터에서 노는 걸 더 좋아했었는데요.

아무래도 레고 가격이 좀 나가다 보니 사달라고 하기가 뭐하기도 했고, 아무래도 제 어릴 적에는 딱지치기나 경찰과 도둑 같은 동네 아이들과 모여서 하는 게 주말 일과였는데요. 나이를 좀 먹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어릴 때 못해본 것들을 하나씩 도전해보면서 레고, 미니블록, 프라모델 등등 직접 조립하는 제품들을 하나씩 모으게 되더라고요.

그런 영향이 있어서 그런가, 구글 플레이에서 요 게임을 보는데 건물 짓는 게임이라는게 신선해서 플레이해봤습니다.

시뮬레이터다 보니 스토리나 액션 같은 건 없고요.

시간 투자만 하시면 됩니다!

 

게임 소개 및 설명


 

 

이런 게임입니다 ㅋㅋㅋ 좀 더 보여드릴게요.

 

 

그냥 요렇게 개미들이 개미집을 짓듯이 일꾼들이 자동으로 건물을 지어나가는데요.

 

 

하단에 보이는 3가지가 유일한 업그레이드입니다.

 

Earning : 골드 획득량 증가

Speed : 일꾼 속도 증가

Workers : 일꾼 수 증가

 

굳이 따지자면, 힐링 게임이랄까요? 초반에나 몇 번 일꾼 작업 속도를 높여주기 위해 클릭 몇 번하고 속도가 어느 정도 붙으면 그때부터는 그냥 건물이 지어지는 걸 멍하니 쳐다보게 되네요.

 

 

처음엔 요렇게 일꾼도 없고, 속도도 느리고, 돈도 얼마 못법니다. 점점 업그레이드를 하면 할수록 빨라지고 많아지고 많이 벌게 됩니다. 상단 레벨업은 클릭하면 돈을 주는데, 사실 레벨업을 안 해도 하단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지장이 없어서 무시하셔도 됩니다.

 

 

이 게임 내 유일한 플레이어블인 부스터입니다. 화면을 클릭하면 저렇게 일꾼 발에서 불이 나면서 순간적으로 일꾼 속도가 빨라져요. 끝!

 

공략


건물들을 하나씩 완성하다보면 건물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루에 한 번, 다이아 보너스와 오프라인시 분당 골드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드는 업그레이드에 쓴다지만, 다이아는 쓸 곳이 없어요..

 

게임 진행하면서 주의하셔야 할 게 일꾼 수를 너무 많이 늘리게되면 렉 걸립니다 ㅋㅋㅋ

제 핸드폰 기종은 갤럭시 s8인데 일꾼수 75명을 넘어가면 렉 걸리더라고요. 하지만, 일꾼을 줄이는 방법은 레벨 21까지 클리어하고 리셋하는 방법밖에 없으니 신중하게 일꾼수 업그레이드하셔야 됩니다.

 

스피드의 경우는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는 것 같으니 일꾼 수를 어느 정도 맞췄다면 속도만 올려주세요.

총레벨은 21이 끝이고요. 21 레벨을 클리어하게 되면 1 레벨부터 다시 재시작합니다. 프레스티지 1개를 얻을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엔 업그레이드 비용 20% 감소가 나왔습니다. 렉 때문에 캡처를 못했네요.

 

마치며


출, 퇴근길 멍하니 쳐다보면서 건물이 올라가는 걸 구경하기 원하신다면 강추합니다.

다만,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게 거의 없으니 저처럼 리뷰 작성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그냥 하지 마세요..

17 레벨까지는 신선하고 다음번엔 어떤 건물을 지을까 하면서 두근대는데 점점 지루해지고 렉 때문에 성질납니다 ㅋㅋ

 

결론 : 멍 때리기 좋은 게임, 모바일로 개미집 짓는 걸 구경하는 것 같음. 플레이는 비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