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 리뷰/보더랜드2

보더랜드2 : 더 이상 속지 않아

by 김상래 2022. 11. 30.
반응형

 

보더랜드2 : 더 이상 속지 않아 공략입니다.

Sanctuary 의 보안관 Marshall Friedman 에게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죽어있는 살인 피해자 Justin MacReady 와 보안관 Marshall Friedman.

사망 사건입니다!

 

 

보안관 Marshall Friedman 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란 권총과 경험치 1305xp 입니다.

별 일이 없으니 도와줘볼까요.

 

 

Sanctuary 의 코난 출동!

뚜둔~~

 

 

Gutter 네 쌍둥이 중 하나가 Justin MacReady 를 죽이고 도망갔다고 하는군요.

보안관 Marshall Friedman 은 용의자들을 지켜야 하니 대신 Moxxi 와 Zed 를 찾아가 

진술을 들어달라고 합니다.

 

 

보안관이 총소리를 듣고 거리로 나오자 

Justin MacReady 의 시체와 Gutter 네 쌍둥이중 하나가 도망가는 것을 봤다고 하네요.

일단 보안관의 진술은 들었으니 Moxxi 와 Zed 에게도 가봅시다.

* 보안관은 목에 총알이 박힌 피해자와 도망치는 용의자 Gutter 를 보았다.

 

 

Gutter 형제 중 용의자가 Moxxi 에게 숨겨달라고 했다가 거절당하고 총도 맞았는가 봅니다.

두 발은 쉴드에 막혔고 한 발은 피통을 깎았습니다.

* 용의자는 쉴드를 가지고 있고, 체력이 닳았다.

 

 

Zed 는 용의자 Gutter 의 몸에서 탄환 하나를 꺼내고 치료해줬다고 하네요.

돈을 많이 받아서 기분이 좋은가 봅니다.

* 용의자는 Zed 에게 치료를 받았다.

 

 

관계자들의 진술을 합치면

* 용의자는 피해자에게 총을 쐈고 쉴드를 가지고 있으며,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제 용의자 4명을 차근차근 둘러봅시다.

 

 

첫 번째 용의자 Shin Gutter 입니다.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봅시다.

■ 총을 가지고 있고 □ 쉴드가 있으며 ■ 치료를 받았습니다.

쉴드가 없으니 Shin Gutter 는 아닙니다.

 

 

두 번째 용의자 Hark Gutter 입니다.

■ 총을 가지고 있고 ■ 쉴드가 있으며 □ 치료를 받았습니다.

치료를 받지 않았으니 Hark Gutter 도 아니네요.

 

 

네 번째 용의자 Ennis Gutter 입니다.

□ 총을 가지고 있고 ■ 쉴드를 가지고 있으며 ■ 치료를 받았습니다.

총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피해자는 목에 총알이 박혔다고 했으니

저 로켓런쳐는 아니네요.

Ennis Gutter 도 아닙니다.

 

 

세 번째 용의자 Barlo Gutter 입니다.

■ 총을 가지고 있고 ■ 쉴드를 가지고 있으며 ■ 치료를 받았습니다.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용의자는 Barlo Gutter 군요.

이 놈이 범인입니다.

 

 

Barlo Gutter ! 범인은 바로 너야!

 

 

고발해줍시다.

Gutter 형제들이 쳐다보는 눈매가 아주 무섭네요.

보복 당하는건 아닌지 갑자기 겁이 납니다 ..

 

 

자백하는 범인 Barlo Gutter.

살해 동기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아무리 세상이 흉흉하다지만 Sanctuary 안에서 살인 사건이라니 ..

 

 

총을 꺼내려고 하자마자 보안관에게 " 정의 " 당한 Barlo Gutter.

Sanctuary 의 " 정의 " 가 아직 살아있군요.

살해 동기를 듣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아마 Zed 에게 치료비로 5천~6천 달러를 줬다고 하니 돈이 목적이었겠죠 ..

 

 

Marshall Friedman 에게 말을 걸어주면 퀘스트 완료입니다.

보상은 $165, 파란 권총, 1305 xp 입니다.

 

 

크.. 아주 훌륭하네요.

Fine Law 를 얻었습니다.

데미지, 명중률, 발사속도, 재장전 속도 모두 준수하고 가장 중요한 

근접 공격 데미지를 2배로 뻥튀기 시켜주는 개꿀템입니다.

매일 Bandit 들만 쏴죽이다가 요런 추리물 한 편을 찍고 나니 기분이 상쾌하네요 ㅎㅎ

 

보더랜드2 : 더 이상 속지 않아 공략이었습니다.

다음 공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