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북문 참치집) 청해 참치(내 돈으로 다녀온) 후기

by 김상래 2020. 8. 1.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북문에 위치한

" 청해 참치 "

입니다.

북문에 있는 설렁탕 맛집, 풍년집을 다니다 발견하게된 곳인데요.

인근에 일이 있어 들렀다가 깔끔한 인테리어에 반해 다녀왔습니다.

 

혹시 풍년집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2020/01/11 -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 수원 설렁탕 맛집) 풍년집(내 돈으로 먹고 작성한) 리뷰

 

수원 설렁탕 맛집) 풍년집(내 돈으로 먹고 작성한)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음식점은 북문 근처에 위치한 풍년집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근처에 위치한 유치 회관과 같이 수원 해장국 맛집 탑 5 안에 든다고 생각하는데요. 유치 회관은 해장국��

sanglae.tistory.com

수원 북문 거북시장, 청해 참치 리뷰 시작할게요!

 

북문 거북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장은 바로 앞의 거북시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녁 시간에 방문했더니 간판이 번져보이네요 ..

북문 청해 참치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입니다.

일요일은 격주로 쉬시며, 11시 50분까지만 운영한다고 하시네요~

 

북문 청해 참치 메뉴판입니다.

판매하고 있는 사케들과 참치회 및 초밥의 가격이 적혀져 있어요.

 

나무로 된 메뉴판이 더 느낌나기에 한 컷 찍어봤습니다.

특과 스페셜 사이의 보통 다른 참치집의 ' 미 ' 개념이 없어 조금 놀랐어요.

진, 선, 미, 특, 스페셜 요렇게 올라가는데 기본, 특, 스페셜 3종만 있더라고요.

 

저희는 특으로 주문했습니다!

참치회는 첫 접시를 제외하고 3회까지 리필이 되니 참고하세요.

 

내부 인테리어가 정말 깔끔한데요.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카운터 겸 닷찌와 나무 테이블에 검은 의자가 깔끔하더라고요.

 

앞접시겸 양념장 그릇과 함께 나오는 수저들.

수저들이 종이로 포장되어 나오는게 좋았어요 ㅋㅋ

 

수저와 함께 세팅된 장국과 단호박죽.

차가운 참치를 먹기 전 먹는 단호박죽이 벌써 위가 보호되는 느낌~

 

백김치, 생강, 단무지, 락교.

백김치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샐러드와 생선찜.

살이 보통 생선찜보다 단단하고 야들야들한게 생선찜이 아니라 갈비찜 먹는 줄 알았어요. 

반찬으로 가져다주신 것들 중에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인당 하나씩 제공되는 카나페도 맛있었고요~

 

국이 나오는데, 조개국이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생선 구이도 나왔는데, 구이는 그냥 구이 맛이었어요 ㅋㅋㅋ

 

첫 번째 참치가 나온 전체샷.

받았을 땐 양이 꽤 괜찮아 보이는데, 사진으론 왜이리 적어 보이는지 ㅠㅠ

 

멀리서 찍어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요 ㅋㅋㅋ

요게 첫 번째 접시입니다. 두 번째 접시엔 부위가 달라지니 뭐가 다른지 비교해보세요~

 

요게 두 번째 접시입니다!

 

요게 세 번째 접시인데요.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접시마다 부위가 조금씩 달라지는걸 볼 수 있죠?

다양한 부위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어느 정도 배가 불러 먹는 속도가 떨어질 때 쯤돼면 갖다주시는 초밥.

 

과 튀김을 마무리로 북문 청해 참치, 특 메뉴가 끝났습니다.

참치 부위도 좋았고, 반찬들도 맛있었네요.

 

한 줄 평 : 적당한 가격대지에 좋은 부위 & 가게 분위기가 잔잔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굿!

 

저희가 원래 다니던 단골 참치집과 비교하면 부위가 살짝 아쉬웠지만, 단골집의 진 코스보다 저렴한 가격이 좋았습니다.

참치는 물론이고, 반찬 맛도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곳이네요.

집 근처에 있는 것도 저희에겐 큰 강점이고.. 간단히 참치가 생각날 때 자주 들를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수원 거북시장 참치집, 가성비 좋은 참치집, 청해 참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