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의왕 복어 맛집) 복진면 (내 돈으로 다녀온) 후기

by 김상래 2023. 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의왕에 있는

복어 맛집 

" 복진면 " 

입니다.

 

 

나름 백운호수 근처에 있는 곳인데요.

백운호수 완전 근처는 아니지만.. 

같은 청계입니다. 

멀지는 않다는 소리입니다 ㅋㅋㅋ

 

경기도 의왕시 학현로 170-2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438-5

031-426-5812

주차 자리 많음

 

 

주차장에 자리를 하고 보이는 복진면 전경

건물 외관에서부터 맛집의 향기가 솔솔,,

 

 

요렇게 보면 정갈한 느낌도 나고요.

어쨌든 맛집의 향기가 솔솔 납니다 ㅎㅎㅎㅎ

 

 

간판의 억울해 보이는 복어도 한 컷.

복어 눈이 아래로 처져 있어서 그런가..

억울해 보이는 게 너무 귀엽네요 ㅋㅋ

 

 

생방송 투데이, 생생 정보통, 생방송 오늘 저녁, 모닝 와이드.

그리고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프로그램인데

허영만 선생님의 백반 기행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백반 기행과 한국인의 밥상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출연했다고 하니

맛집 신뢰도 팍팍 상승하더라고요 ㅋㅋ

 

 

입구에도 적혀있던 복어기능장의 집.

복어 기능장 명패와 메달입니다.

백운 호수 근처에서 제빵 기능장님이 운영하시던 빵집도 봤었는데

정말 얼마나 노력과 정성이 들어갔을지.. 대단합니다.

 

 

의왕 복어 맛집, 복진면의 복 칼국수 메뉴.

찹쌀 칼국수, 얼큰 칼국수, 복지리, 튀김, 불고기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저희는 B세트로 주문했습니다.

복지리+복튀김+복껍질이 나오는 메뉴인데요.

 

 

기다리면서 맛있게 먹는 법도 탐독해 주고요.

가게에서 알려주는 방법이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아니겠어요? ㅎㅎ

 

 

여름 특선 메뉴들과 활 참복 메뉴판도 한 컷.

언젠가는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참복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아직 복린이다 보니 밀복, 까치복 정도만 먹어봤는데

참복은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카트에 실려 우수수수 나오는 한 상.

좌측이 복지리, 복튀김, 복껍질 무침, 복껍질 튀김, 비빔밥 양념, 창포묵, 

꼬막무침, 김치, 도라지 무침?이었던 것 같습니다.

 

 

복 껍질 무침인데요. 

정~~ 말 새콤하고 맛있었습니다.

술이 술술술 들어가게 해주는 맛!

 

 

복어 튀김은 처음이었는데요.

새우튀김처럼 안에 복어살이 가득 차있어요!

야들야들 보들보들한 복어살과 바삭한 튀김이 굿!

 

 

나오자마자 찍어본 복지리.

콩나물과 미나리가 한가득 올라가서 정말 시원하고 깊은 맛!

 

 

숨어있던 복어살도 올려서 빼꼼~

살도 두툼하니 아주 좋았습니다.

 

복어 요리를 처음 먹어본 게 2년 전쯤인가,,

통영 중앙 시장에 있는 복어 해장국집에서 처음 도전해 봤었는데요.

그 이후로 과음한 다음날이나 간이 피로해하는 것 같으면

꼭 한 번씩 찾게 되더라고요 ㅋㅋㅋㅋ

정말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복국의 시원함이 여타 다른 해장국과는 다른데요.

아직 복국을 못 드셔본 분이 계시다면 꼭!! 드셔보세요.

 

한 줄 평 : 시~~~ 원한 복지리+복 튀김+복어 무침까지 완벽 그 자체!

 

정말 정말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날 좋을 때 부모님 모시고 백운 호수에 가셔서 한 바퀴 쓱 둘러보고 식사하고 오셔도 좋고

비 오는 날도 빗소리를 들으며 시~~ 원한 복지리에 소주 한 잔 하면!

기가 막힙니다 정말.

정말 정말 추천드려요.

 

* 저희가 방문했을 때 좀 불친절한 직원분이 계셨는데, 매니저 분은 정말 친절하셨어요.

혹시 불편 사항이 있으시다면 매니저분께 바로 말씀드리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의왕 복국 맛집, 복진면 내돈내산 리뷰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