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수원 남문 맛집) 코끼리 만두(내 돈으로 다녀온) 후기

by 김상래 2022.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수원 남문에 위치한 

" 코끼리 만두 " 

입니다.

 

 

수원 남문 시장 안쪽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시장 쪽에서 들어가기 보다는 남문 로터리에서 들어가시는 것이 빠릅니다.

1978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오래된 노포입니다.

수원에서 자라온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봤을 곳이기도 하고요.

워낙 남문은 매운 오뎅과 코끼리 만두가 유명하니까요.

어쨌든 한 번 리뷰해보겠습니다 ㅎㅎㅎㅎ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중부대로 3번 길 27

031-255-6704

주차 안됨 / 인근 시장 주차 타워 이용 요망

매일 11:00 ~ 20:00

 

 

장사가 잘되는 식당이다 보니 식사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

가게 전경을 다 찍지는 못했습니다..

대충 꽤 넓다는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ㅋㅋㅋㅋ

 

 

코끼리 만두 메뉴판.

가게 내부에 있는 메뉴판입니다.

종류별로 구분이 잘 되어 있어서 한 컷.

 

 

가게 외부의 메뉴판에 금액이 나와있어서

다시 한 컷 더..

저희는 돌솥 비빔밥, 군만두, 유부 우동, 쫄면을 주문했습니다.

배가 많이 고파서 .. ㅋㅋㅋ

 

 

제 최애 메뉴 돌솥 비빔밥.

그냥 비빔밥과는 조금 다른 맛.

돌솥에 눌러붙은 누룽지 먹는 게 저는 왜 이리 좋을까요.

 

 

유부 우동.

휴게소 우동과 비슷해보이는 비주얼.

맛은 그냥 우동 맛!!

 

 

너무 맛있는 남문 코끼리 만두의 군만두.

보영만두나 보용만두처럼 튀기듯이 구운 만두.

요새는 어느 식당을 가도 이런 식으로 구워주는데, 너무 좋아요.

맥주를 부르는 맛!

 

 

쫄면은 따로 찍는 걸 깜박해서 ㅋㅋㅋ

만두와 쫄면으로 유명한 곳인데 쫄면 사진을 빼먹다니.. 

어쨌든 전체샷 한 컷 찍어봤습니다.

저는 지금도 종종 와이프와 한 번씩 남문에 놀러 가는데.

코끼리 만두는 정말 예전에 한 번 가보고 오랜만에 들러봤는데요.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는 걸 보고 놀랐습니다.

무인화가 많이 진행됐구나.. 싶은 마음이 들어서요.

 

한 줄 평 : 수원 남문의 오래된 노포 분식집.

 

워낙 오래된 곳이고 유명한 곳이라 한 줄 평에 딱히 남길 말이 없네요 ㅎㅎ

제가 저번 어느 식당 리뷰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오래된 식당은 그 자리를 지켜온 저력이 있는 법이니까요!

수원 남문에 놀러 나가신다면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수원 남문 맛집, 코끼리 만두 리뷰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