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화성 칼국수 맛집) 선창포구 호곡리 칼국수(내 돈으로 먹고 올리는) 리뷰

by 김상래 2020. 4. 3.
반응형

날도 따듯해지고 꽃들도 피니까 정말 봄이 오긴 왔구나 싶은 날들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저희 시골 할머니댁 근처에 위치한 칼국수 맛집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매년 산소 벌초하러 갔다가 다 같이 점심 먹고 오는 곳이라 애착이 더 가네요~

 

 

화성시 선창포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현재 주소는 경기 화성시 우정읍 주곡리 161-193이에요.

네비 상에 있는 다른 주소인 우정읍 주곡리 161-237 이 곳은 예전에 운영하시던 곳이에요.

어차피 길 하나 건너로 이사하신 거라 어느 곳을 찍고 가셔도 상관없지만 161-193 찍고 가시는 게 편하겠죠?

바로 인근에는 조그맣게 어시장이 있어서 아이들과 어시장 구경을 갔다가 점심 먹고 오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메뉴판인데요. 깔끔하죠? 바지락 칼국수, 수제비, 산낙지, 콩국수, 해물파전, 매운탕 요렇게 있는데 제일 잘 팔리는 메뉴는 역시 칼국수인데요! 수제비 드시는 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어느 인원이 가도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굉장히 많아요. 실내뿐만 아니라

 

  

요렇게 실외 테이블도 몇 개 있어서 편하게 드실 분들은 요기서 드시면 된답니다.  저 안쪽에 있는 게 전데요 ㅋㅋ

제일 구석진 자리에 앉는 이유가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주문하고 테이블에 앉아 있으면 요렇게 김치&다데기&다진 청양고추가 나옵니다.

다데기 뚜껑을 여느라 젓가락을 이상하게 쥐었는데 젓가락 저렇게 사용하지는 않아요 ㅋㅋㅋ

 

 

칼국수가 나와서 한 컷~

 

 

청양고추도 올려서 한 컷~

 

 

바지락이 안 보여서 한 컷~ ㅋㅋㅋ 한 번에 다 담고 싶었는데 생각대로 되질 않아서 여러 장 찍었습니다 ㅋㅋㅋ

 

 

영상으로도 한 컷~ ㅋㅋㅋ 영상으로는 바지락 많은 게 안 보여서 좀 아쉽네요.. 바지락이 정말 많습니다.

바지락 골라 먹기가 귀찮을 만큼 많고, 푹 익히지 않고 적당히 익어서 칼국수 바지락이라기보다는 바지락 찜 같은 식감이라고 할까요? 쫄깃해서 귀찮음을 감수하고 발라먹게 되더라고요 ㅋㅋㅋ 저희가 호곡리 칼국수를 좋아하는 이유는.

가끔 부득이하게 저희 아이들을 데리고 갈 때가 있는데,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실외 테이블 가장 구석직 자리에서 먹는데요. 처음엔 아이들이 저희를 볼 수 있는 자리에 주차를 하고 먹었더니 너무 울고 심술을 부려서.. 사장님께 여쭤봤는데, 너무 기분 좋게 괜찮다고 해주셔서 가끔 아이들을 데리고 갈 때마다 허락을 구하고 방문하고 있어요!(혹시나 싫어하는 분들이 계시면 안되니까요..)

 

 

 

사실 저희 애들 사진은 자랑하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ㅋㅋㅋㅋ 저희 애들 보시고 힐링하고 가세요~~

 

오늘 리뷰는 화성 칼국수 맛집, 선창 포구 호곡리 칼국수, 화성 호곡리 칼국수 리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