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관광지 리뷰

궁평항 나들이) 민성호 & 수산시장 2층 식당(내 돈으로 다녀온) 후기

by 김상래 2020. 8. 9.
반응형

친한 형님이 궁평항 가서 바람도 쐬고 회도 한 사라 하고 오자고 해서..

주말에 쓱 다녀왔습니다.

수원 근교 신선한 생물들이 있는 곳!

"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 "

입니다.

 

지도로 보면 참 한적하니 좋아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서 회 먹으러 온 건데 바다에 놀러 간 느낌이 들거든요 ㅋㅋㅋ

 

네비에 궁평항 수산시장을 찍고 바로 출발을 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차들이 너무 없어 

손님이 우리밖에 없는 거 아니냐며 ㅋㅋㅋ 떠들면서 갔는데 도착하니 차들이 많더라고 용..

개인적으로 수산시장에서 흥정하는 것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돌면서 흥정에 너무 빠져있다가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ㅠㅠ

 

형이 집들이 선물로 비싼 핸드 블랜더를 사 가지고 온 바람에, 광어&우럭을 먹으려던 계획이

한 단계 올라 농어를 대접하기로 했습니다 ㅋㅋㅋ

 

돌다 보니 역시나 그 가격이 그 가격..

비슷비슷하지만 지금까지 수많은 수산시장을 돌며 익힌 흥정 기술로 조금 더 챙겨주는 집을 발견했습니다.

 

궁평항 민성호 업체등록사진

바로, 궁평항 수산물직판장 B-68, 어민 후계자의 집.

젊은 사장님이 지키고 계신, 민성호 입니다.

사진을 못 찍어서 업체에서 등록한 사진으로 올려드립니다 ㅠㅠ

 

사장님과 나잇대가 맞아서 그런지 잘 챙겨주시더라고요 ㅋㅋㅋ

물론 궁평항의 다른 곳들도 구멍 뚫린 다라를 사용하는 키로수 눈탱이 없는 곳이지만,

아무래도 그중에서 제일 잘 챙겨주시는 곳을 가는 게 좋으니까요~~


농어와 볼락으로 결정을 하고 먹고 간다고 하니 손질하는 곳으로 회를 옮겨주시고, 

저를 제외한 일행은 2층 식당으로 ~~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이 눈속임이나 거짓 없는 곳이긴 하지만, 시장 초짜 때 당했던 방법들 때문에 

제 눈으로 보지 않으면 믿지 못하는 몸이 되어버렸어요..

 

2층 식당 내부사진.

넓~~ 은 2층 식당가엔 많은 분들이 자리하고 계셨는데요.

 

깔끔한 테이블.

모든 테이블엔 요렇게 깔끔시롱 비닐이 덮혀 있어 뭔가 위생적으로 안심이 되었어요 ㅋㅋ

 

기본 스끼가 하나 둘씩 나와서 한 컷.  

스끼들도 저희가 생선을 구입한 곳에서 올려주는 것이더라고요.

저희는 민성호에서 회를 좀 저렴하게 받았지만! 다른 곳에서는 스끼에 조개찜을 주신다는 곳도 있으니

요런 저런 것들을 따져보시면서 구매하시는 게 좋아요!

 

소라, 새우, 토마토, 메추리알, 강낭콩, 전복 한 컷.

 

피꼬막, 해삼, 락교, 생강, 생선묵 한 컷~

 

멍게, 가리비, 백화찜, 해초무침, 산낙지, 사라다 한 컷!

 

회가 나온후 전체컷.

기다리고 기다리던 농어&볼락 회가 나왔습니다.

생선을 잘 골라서 그런지~ 양이 푸짐했어요.

회를 먹으면서 쏘오-주 한 잔이 절실했는데, 오후에 약속이 있어서 패스..

 

농어 & 볼락

농어회역시 여름 농어라고 할 만큼 쫀득한 식감이 너무 좋았고,

볼락 회는 냄새 안나는 홍어 같은! 식감이었어요.

꽤 단단한 살의 식감이 너무 찰져서 맛있었어요.

 

 빌지엔 자리값만 표시가 되어있네요.

자리값 + 음료 2캔 + 공깃밥 3 공기 + 매운탕까지 해서 23,000원이 들었네요.

총 9만 원농어, 볼락, 해삼, 산 낙지 등등을 먹었으니 저렴하게 잘 먹었쥬?

 

수원 근교에 바다도 보고~ 바람도 쐬고~ 회도 먹고 싶으신 분들!

시장에서 흥정하는 게 무서우신 분들!

뭐가 뭔지는 잘 모르지만 신선한 회를 저렴하게 먹고 싶으신 분들!

 

이번 주말에는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으로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궁평항 민성호 & 궁평항 직판장 2층 식당 리뷰 & 궁평항 나들이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