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수원 간장게장 무한리필) 화서동 수모임 간장게장 무한리필 (내 돈으로 먹고 작성한) 리뷰

by 김상래 2019.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음식점은 수원 간장게장 맛집 top 5 하면 반드시 나올 음식점 바로 화서 먹거리 골목 내의 ' 수모임 ' 입니다. 위치부터 알려드리고 시작할게요.

 

화서 먹자골목 끝자락에 위치한 음식점입니다. 먹자골목에서 안 쪽으로 쭉~ 들어가시다 보면 1톤 탑차가 광고 글귀가 적혀 주차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카카오 네비나 네비 어플에 수모임으로 검색하면 뜨니 찾아가기 힘드시다면 네비 검색하셔서 가시는 게 편합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 공터가 있고, 그 주변 길가에 주차하시거나 앞 쪽으로 조금만 가다보면 공영주차장도 있어 주차하기는 굉장히 편한 편이에요. 간판부터 보여드릴게요.

 

수모임 간판 및 전화번호 입니다. 예약도 받으시는 것 같으니 필요하신 분은 전화하세요~ 밖에 주차한 후 안들어가고 간판 사진부터 찍고 있으니 사장님이 빼꼼 쳐다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우연치않게 사장님 모습도 담겼습니다. 가게 밖에도 큼직하게 메뉴판이 찍혀있는데요. 조금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저희는 항상 가면 간장게장 무한리필로 먹지만, 해물탕도 유명한지 저희가 갈 때마다 항상 해물탕 시켜드시는 테이블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한방 오리백숙&주물럭 먹는 테이블은 아직 못봤습니다 ㅋㅋ 메뉴에는 세 종류만 있지만 안에 들어가면 돌게장 백반도 있고, 꼬막 비빔밥도 있답니다. 하지만 저희는 항상 가성비를 따지는 커플이기에 .. 가면 항상 간장게장 무한리필만 먹고 돌아오네요.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해물탕이나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리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자마자 큼직하게 보이는 해물탕 사진이 해물탕 맛집이라는 걸 실감나게 엄청나게 크게 붙어있습니다. 구석에 소곱창 전골도 적혀있긴 하지만, 한방 오리 백숙과 함께 먹는 테이블을 본 적은 없네요 ..

 

요렇게 앉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있고요~ 단체 손님들을 위한 단체 테이블들과 우리 테이블끼리만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룸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렇게 룸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위 쪽에 살짝 보이듯이 간장게장 포장판매도 하시니 드셔보시고 괜찮으시면 포장해 가셔서 가족과 함께 노나드셔도 좋으실 것 같아요~

 

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게 이렇게 주방을 오픈 키친으로 트여놓으셨는데요. 주방의 청결도와 음식의 위생상태에 자신이 넘치시는 사장님들이라는 걸 간접적으로 알려주신답니다. 제가 내부만 찍다가 깜박하고 전체 메뉴가 나온 메뉴판은 못찍었는데요. 간장게장 무한리필 금액은 1인 18,000원 이니 참고하세요~ 가게가 작은 편이 아니다보니 세세한 부분까지 보여드리고 싶어 가게 내부도 찍어봤는데, 가게 좌석 및 인테리어 사진은 이쯤하고 보고 싶으실 음식사진 보여드릴게요. 

 

기본 반찬들은 이렇게 나오는데요. 배추김치, 총각김치, 어묵 볶음, 도라지?, 김, 날치알 이렇게 6종이 나온답니다. 저 도라지? 인 것 같은 반찬은 제가 먹어보질 않아서 도라지인지 더덕인지 다른 반찬인지 잘 모르겠네요. 다음 번에 가서 먹게 된다면 다시 알려드릴게요 .. 국물도 빠지면 섭하죠?

 

요렇게 미역국도 딱~~ 나온답니다. 미역국은 해물이 베이스 인 것 같더라고요. 깔~끔합니다. 아무래도 게장이 좀 짜고 간이 있기 때문에 입을 씻궈내기 위해 심심한 간으로 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전체샷 보여드릴게요.

 

 

 

위에서 보여드린 기본 반찬들에 간장게장과 양념게장만 나오면 전체샷이라 일단 전체샷부터 보여리려고 찍어봤습니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근접샷도 보여드릴게요. 먼저 양념게장 입니다.

 

양념게장은 딱히 뭐 설명드릴게 없네요. 양념게장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고깃집에서 나오는 달달한 양념게장을 좋아하지만 여기는 게장 전문점이라 그런가 달달한 맛은 많이 안나더라고요. 간장게장도 보여드릴게요.

 

간장게장 근접샷입니다. 게딱지 두 개와 몸통들 위로 파와 고추로 데코도 해주셨어요~ 저희는 가면 양념게장보단 간장게장을 더 좋아하다보니 간장게장 2번 더 리필해 먹을 동안 양념 게장은 한 그릇도 다 못먹었네요 .. 간장게장하면? 딱지장과 날치알 비빔이죠! 사진 보여드릴게요.

 

다리를 잘라내고~ 다리 쪽을 잡고 몸통을 쥐어짜듯이 올리면 저렇게 꽉 찬 살이 흘러나오는데요. 요 살들을 앞접시에 담고~ 고슬고슬한 밥을 조금 퍼서 살과 함께 뭉개듯이 비벼준 다음~ 날치알을 살짝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게살 날치알 비빔밥인데요. 전 개인적으로 게딱지에 먹는 것보다 이렇게 살에 비벼 먹는게 훨씬 좋더라고요. 물론 게딱지장을 안좋아하는 건 아니고요. 게딱지장에 비벼놓은 사진은 워낙 많다보니 이렇게 먹는 방법도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서 찍어봤습니다 ㅋㅋ 오늘은 수원 간장게장 맛집 수모임에 대한 리뷰였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