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 카페 리뷰/음식점 리뷰

수원 국밥 맛집) 부산밀면국밥(내 돈으로 먹고 올리는) 리뷰

by 김상래 2020.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이 조금씩 풀려가면서 봄이 성큼 다가오는 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날이 쌀쌀할 때는 뜨끈한 국밥 한 그릇에 든든하게 먹는게 좋은데, 날이 풀려가면서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밥 먹을 날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 국밥집을 찾아보다가 송죽동에 위치한 부산밀면국밥집에 꽂혔는데요.

군 입대 전 친구들과 우정여행으로 부산으로 놀러가서 먹었던 밀면과 돼지국밥의 추억이 생각나 가게 이름만 보고 무작정 들어가 보게 되었습니다.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위치는 송죽동이라고 하지만, 조원동과 더 가까운 것 같아요. 장안구청, 장안구 보건소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커다란 메뉴판이 눈길을 끌더라고요. 사진과 이름이 함께 매치되어 있어 저렇게 나오는구나 하고 감을 잡았습니다ㅋㅋㅋ 수원에서 밀면을 먹을 줄은 몰랐는데, 기대되더라고요.

 

 

테이블에 착석하니 요렇게 작은 메뉴판이 자리마다 비치되어 있더라고요. 커다란 메뉴판에는 보이지 않던 왕만두, 오부전, 해물파전 등의 사이드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테리어 보여드린다는 걸 깜빡했네요 ㅋㅋㅋ 가게가 생각보다 넓고 좌석도 많더라고요.

 

 

착식, 좌식 테이블들이 따로 있어서 취향에 맞는 쪽으로 앉으시면 되겠습니다. 위 쪽 사진 우측에 있는 자리들은 창가 자리인데, 전망도 괜찮았어요! 저희는 3가지를 주문했는데요. 돼지국밥, 온밀면, 냉밀면 요렇게 주문했어요. 

배가 많이 고팠거든요 ㅋㅋㅋㅋㅋ

 

 

수저통에 적혀있는 국밥 맛있게 먹는 법을 공부하면서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까 기본 세팅을 해주셨는데요.

 

 

제일 먼저 온육수가 나오고요.

 

 

양파, 겉절이, 부추, 깍두기 요렇게 기본 반찬도 세팅해 주셨어요. 부추는 국밥을 시켜서 주신 것 같아요!

 

 

 

기본 찬으로 나오는 겉절이가 제 입맛에 완전 딱 맞더라고요. 약간 짠 듯, 양념이 속까지 배긴 겉절이 맛이에요.

먹다 보니 겉절이만 다 먹어서 조금 더 달라고 말씀드려야 하나 했는데 뒤 쪽에 반찬 셀프바가 있더라고요.

먹다가 모자란 찬들은 셀프로 가져오시면 되겠습니다.

 

 

온육수도 모자라시면 셀프코너에서 가져오시면 돼요! 저희는 2번 더 리필해 먹었어요 ㅋㅋㅋ

한참 온육수를 따라먹고 있으니 드디어 주문했던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온밀면입니다. 소고기&청경채가 들어가서 그런지 쌀국수 같은 느낌이에요. 국물은 닭 육수, 고기는 소고기인 것 같아요.

면이 진짜 맛있었어요. 

 

 

요건 냉밀면이에요. 냉면 같은 느낌이긴 한데 전 국물을 먹으면서 뭔가 수정과 같은 맛을 느꼈어요.

좀 달짝지근한 .. 약재 맛?인데 설명을 제대로 못 드리겠네요. 역시나 면이 정말 맛있었어요.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바로 그 음식! 돼지국밥입니다 ㅋㅋㅋ 육수부터 고기까지 부산에서 먹었던 그 맛이 나더라고요. 고기도 나름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고요. 

 

 

국밥에 들어가는 면입니다. 면은 따로 갖다주셨어요. 국밥을 시킬 때 밥을 따로 줄지, 말아서 줄지 사장님이 물어보시는데 저희는 따로 달라고 해서 빼주신 것 같기도 하고요. 사진으로는 면발의 탱글함이 담기질 않네요..

전체 사진 보여드릴게요.

 

 

전체 사진입니다. 먹고 나서 드리는 팁이라면, 밀면 말고 국밥을 드세요 ㅋㅋㅋ 면발은 정말 쫄깃하고 탱탱했는데요.

소면보다 굵기도 굵었고요. 냉밀면은 국물이 조금 아쉬웠고, 온밀면은 국물은 맛있었지만, 같이 먹으니 뭔가 아쉬웠어요.

닭 육수에 들어간 쌀국수 같은 맛이랄까? 그에 반해 국밥은 정말 최고였네요. 돼지 육수가 이렇게 맛있는 집은 정말 오랜만에 먹어봐서 국물까지 싹싹 비웠습니다 ㅋㅋㅋ

 

 

물론 먹기는 다 먹었고요. ㅋㅋㅋㅋㅋ 국밥에 비해 면 종류가 조금 아쉬웠다는 말이지 맛이 없었다는 말은 아니에요.

다만 어차피 한 끼 식사로 이 가게에서 먹는다면 다른 종류에 비해 국밥의 맛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장안구청 근처 국밥집, 장안구 보건소 근처 국밥집, 북수원 아울렛 근처 국밥집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부산밀면국밥 송죽점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